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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가격 제원 달라진 2세대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6. 12. 6. 23:50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가격 제원 달라진 2세대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는 폭스바겐 그룹 산하 기업이죠.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가격 제원 내용은 생소할 수 있어, 모르는 이에게도 관심 있는 자동차라는 생각에 좀더 내용을 알기 쉽게 정보 전달할 수 있었으면 생각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주제 내용을 소개할 파나메라 시리즈는 대형 럭셔리 스포츠카 해당 자동차입니다. 파나메라 종류는 눈에 확인되는 것만 총 9개 모델로 나뉘고 있죠.




    파나메라

    파나메라4

    파나메라 디젤

    파나메라 S

    파나메라 4S

    파나메라 S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파나메라 터보 S




    파나메라 시리즈는 디자인은 같지만 파워트레인은 다르게 적용하고 각 특성에 맞게 이름을 끝 부분을 적용하고 있어 무엇을 다르게 표현한 것이라 알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터보와 S는 파나메라 모델에서 가장 고성능 모델로 알려진 자동차입니다.




    파나메라 터보

    파나메라 터보 모델은 강력한 심장에 넘치는 출력을 담고 4륜으로 구동하는 모델이죠. 2016년 하반기부터 2세대 모델 출시하였고, 1세대 모델과 비교해서 어떤 면이 달라졌는지 확인해보는 게 핵심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르쉐 특징은 최대한 기존 디자인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세대를 넘어가는 게 특징입니다. 이 부분을 잘 인지하고 보셨으면 좋겠네요.




    파나메라 외관 디자인

    1세대 페이스리프트는 2013년 적용되었습니다. 2017년 모델과 외관을 비교해도 큰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죠.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외관 디자인 변경 사항은 램프와 휠 모양의 변경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포르쉐는 특징이 나타납니다. 세대를 넘어도 큰 변화 없이 성능 + 실내 편의 옵션 + 기술적 옵션 업데이트 주 타깃으로 변경합니다.




    이런 고집스러운 포르쉐 정책은 2세대 모델에서 가장 큰 변화를 엔진으로 주목할 수 있습니다. 1세대 포르쉐 파나메라는 4.8 리터 (4,806cc) V8기통 트윈 터보 513마력 71.5Kg.m의 제원으로 최대속도 305kmh 달렸다면,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는 4.0ℓ 550마력 토크 78.5Kg.m으로 최대 속도 306Kmh 속도로 달릴 수 있도록 다운 사운징한 것이 특징입니다.



    [폭스 바겐 그룹 MSB 플랫폼]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더 커져

    외관으로 알 수 없는 내용인 1세대 포르쉐 파나메라보다 2세대 모델 크기는 더 커진 폭 5mm, 30mm 휠베이스, 전고 5mm, 전체 길이는 35mm 더 커졌습니다. 차체가 전제적으로 커진 만큼 실내 크기도 더 커진 것을 알 수 있겠죠.



    세대 변경은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능력을 올리고 외형을 고치지 않는 범위에서 세대 변경하였고 다른 모델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포르쉐의 변함없는 스타일과 비교되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유럽 자동차는 수익에만 의존하는 시스템을 잘 나타낸 방식으로 보입니다. 외관보다 성능을 중시한 부분이죠.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제원

    4.0 리터 트윈 터보 V8 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 8단 자동 변속기, AWD 구동, 20인치 휠, 연료탱크 90L, 제로백 (3.8초, 0~100Kmh) 제원으로 출시.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제원

    4.8 리터 트윈 터보 V8 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76.5kg.m, 7단 자동 변속기, AWD 구동, 20인치 휠, 연료탱크 90L, 제로백 (3.6초, 0~100Kmh) 제원으로 출시.


    달라진 제원

    터보 기준 1세대 모델보다 가속 능력을 약 1초 정도 더 빨라졌고 차체는 커졌지만 다운 사운 징 엔진 제원에 성능은 더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일반인 차주는 위 제원처럼 성능을 내지 못할 것입니다. 운전자 능력 부족이 아니라 2017 포르쉐 파나메라 사용할 연료가 국내 98 RON 플러스 고급유 해당 모델이며, 국내 일반유 92 RON, 고급유 96 RON, 이상은 플러스 고급유에 해당하는 옥탄가 적용한 가솔린 적용하고 성능을 따졌기 때문입니다. (2016년 포르쉐 테크닉컬 스펙 참조)




    국내 고급유 주유소 찾기 힘든 어려움도 있지만, 플러스 고급유까지 찾기란 대단히 힘들단 생각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어차피 꿈의 차로 생각했었던 만큼 무슨 상관있겠나 생각하지만 꿈을 실현한 마니아층에서 관련 내용은 참조해야 하는 부분이겠죠. 여러 이유에 유럽 수입 자동차는 디젤 모델을 고려해야 고객 입장에서 이익인 것 같습니다.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및 취·등록세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A/T) 가격 2억4,530만 원

    [구입 취득세 7%] = 17,171,000원

    차량가 + 구입 취득세 = 보험료 제외한 총지출 금액



    제원 소개와 정보는 독일 포르쉐 내용이며, 가격은 국내 출시 정보입니다. 아직 국내 연비 인증을 받지 못해 연비 내용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소개한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에서 달라진 실내옵션은 애플 CarPlay 통합 및 업데이트된 음성 제어 시스템을 갖춘 두 개 다이얼 대신 7인치와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것입니다. 간단한 내용으로 알아본 2017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야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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