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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국내자동차/쉐보레 2016. 12. 10. 23:59

    2017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한 국내 친환경 자동차로 꿈꾸었던 말리부 이야기 준비해 보았습니다. 하이브리드 어떤 장점을 담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죠.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9세대 말리부는 2016년 하반기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였고 국내 저공해 자동차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친환경 차 보조금이 없다는 내용이 공지되었습니다. 이산화질소량이 충족하지 못한 이유를 들었는데요. 아쉬운 남는 부분입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새로운 시스템을 담은 말리부 하이브리드 우수한 시스템을 담은 것을 알아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움 남는 부분입니다. 모터 2개가 적용되어 일반 하이브리드와 달리 렉서스 하이브리드 적용한 시스템과 비슷하게 적용했는데요, 쉐보레에서 적극적인 홍보를 하지 않아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하이브리드 모델은 한 마디로 세계적 기술을 담았다는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일반 하이브리드 경우 1개 모터 통해서 주행 구동을 적용합니다.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경우 2개 모터를 적용하고 1개 모터는 직접적인 구동, 또 다른 1개 모터를 이용해 발전기를 담당해 배터리 충전을 상시 충족시키게 되죠. 일반 하이브리드 다르게 적용하였고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동일하지만 Es300h보다 상위 트림 또는 신규 모델에 적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실체는 쉐보레 볼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발전기를 사용했던 것과 유사하죠.


    2017 말리부 하이브리드 내용을 자세히 보면 두 개의 모터를 통해서 하이브리드 중요핵심 부분인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역할을 담당해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 다른 역량을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2개 전기모터 효과

    하이브리드 단점은 엔진과 배터리 무게 때문에 배터리 용량은 작은 것이 특징이고 일반 하이브리드 경우 배터리 용량이 낮아 빠르게 엔진 전환되죠. 말리부 하이브리드 경우 이런 단점을 보완한 상시 발전기 통해 배터리를 충전시키고 더 많은 거리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며, 스트레스 없는 하이브리드 담은 것이 장점입니다. 제동하며 충전할 하이브리드 당연 엔진 전환이 가속화될 수밖에 없어 하이브리드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없다는 결론은 생각만 해도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쉐보레 언급은 없지만 일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더 나은 시스템을 적용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하이브리드 강자를 이기는 방법은 더 나은 시스템을 적용해야 살아남는다는 신제품 위기 인식은 말리부 하이브리드 모델을 그냥 내놓은 것이 아닌 더 나은 시스템을 적용했다는 결론을 내어봤습니다. 



    그래야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살아남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될테니까요. 말리부 제원을 통해서 조금 더 보도록 하죠. (모터 성능은 국내 하이브리드 직접 비교 통해 비교해 보세요)




    2017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제원

    1.8ℓ (1,796㏄) 1.8 SIDI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24ps/ 5,000rpm), 최대토크 (18.0kgm/ 4,750rpm), 2단 전자 유닛 자동, 225/55 R17, 연료탱크 49.2L 말리부 하이브리드 제원.


    말리부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제원

    구동용 전기 모터 76kW급(102마력) + 발전기용 50kW급 (67마력) 전기모터, 리튬이온 배터리 1.5kWh


    시스템 (엔진 + 모터) 출력

    최대출력 182마력, 최대토크 38.4kg,m 전륜구동 제원




    2017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취·등록세

    1.8 Hybrid LT (A/T) 31,800,000원

    취득세 (7%) = 2,023,630원


    1.8 Hybrid LT 디럭스 (A/T) 33,480,000원

    취득세 (7%) = 2,130,540원


    차량가 + 취득세 = 총구매 금액 (보험료 제외)

    보조금 지원 없어져 쉐보레 고민 있어 보이는 출시 가격입니다. 하지만 토요타 최근 출시한 라브외엔 없는 고급브랜드 렉서스에 적용한 시스템을 담았고, 가격은 일본 자동차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잘 반영된 말리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눈여겨보았으면 합니다.



    2017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세금 및 유지비

    1년 15,000Km 운행 유류비 + 자동차세 통해서 산출된 유지비입니다.



    활용방법

    1개월 할부 + 1개월 유지비 = 1개월 차량 지출 정보



    일반 자동차보다 비싼 가격이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두고 본다면 실용성과 경제적인 면을 담은 모델이라 만족감은 높아질 것 같습니다. 꼭 시승기를 통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제시한 내용을 확인해보는 게 답일 것 같네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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