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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쉐보레 크루즈 신형 가격은 나중에 핵심 엔진을 보자
    국내자동차/쉐보레 2016. 12. 30. 14:43

    2017 쉐보레 크루즈 신형 가격은 나중에 핵심 엔진을 보자

    북미에서 출시한 2017 쉐보레 크루즈 신형 가격은 나중에 핵심 엔진부터 보자는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6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직분사 기능의 새롭게 개발한 에코텍 (Ecotec) 1.4L 터보차저 엔진 탑재합니다.




    크루즈 신형 터보 엔진 고급유?

    새로운 1.4L 크루즈 신형 터보 엔진의 연료는 (RON 91)를 사용하여 113kW (153마력) 및 240Nm의 토크 (24.5Kg.m)에서 인증을 받았는데요, 앞서 말리부 1.5 터보에 고급유 또는 일반유에 혼돈이 있었던 만큼 미리 고지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국내 일반유 92 RON)




    쉐보레 크루즈 엔진

    쉐보레 Ecotec 기술자는 크루즈 1.4L 터보는 성능, 효율성 및 정교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매끄럽고 조용한 엔진 기능을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크루즈 이전 모델의 엔진을 능가하는 강력한 힘으로도 변속기 및 차량의 통합 성능을 탑재해 2017 크루즈 탁월한 효율성을 나타낸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2017 크루즈 엔진에 STOP & START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신호대기, 정차 등 차량이 주행 중이 아닐 때, 엔진을 자동으로 멈추고 가속페달을 밟는 즉시 엔진을 재시동하여 연비효율을 극대화를 보여줄 예정이죠.




    2017 크루즈 신형 변속기

    1.4L 터보 엔진 2017 크루즈 신형 모델은 표준 6단 수동 또는 GM의 새로운 Hydra-Matic 6T35, 6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적용합니다. 소형 크루즈의 효율성을 높이는 작고 가벼운 패키지로 이전의 6T40 미션의 장점만 캐스팅해 적용한 미션입니다. 내용을 확인하면 높은 토크 및 출력의 전달성은 높이고 크기와 무게는 낮춰 활용성을 높인 변속기인데요. (약 11kg 무게 줄임) 최적화된 토크 전달 효율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나타낼 업그레이드 GEN 3, 6단 탑재로 직관적 가속 성능과 뛰어난 연비 나타내죠.




    2017 신형 크루즈 엔진 기능

    가변 유동 오일펌프는 효율을 높이고 2017 신형 크루즈 엔진 블록에 있는 알루미늄 베드 플레이트는 강도와 정교함 향상, 피스톤 냉각 윤활유 분사는 최적의 효율성 및 개선, 이중 오버헤드 캠 실린더 헤드는 무게를 줄여 성능과 효율성 높였다는 내용은 2017 쉐보레 신형 크루즈 테스트한 내용에 주목하게 합니다.


    2017 쉐보레 신형 크루즈의 엔진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모델링은 새로운 엔진을 개발하고 테스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 테스트 5,200rpm에서 2,000시간 이상 지속하며, 와이드 오픈 스로틀에서 12주 연속으로 시험.


    400시간 연속 (16일 이상) 마력과 토크 rpm 레벨 사이에서 사이클링 - 크랭크 샤프트 및 커넥팅로드와 같은 회전 부품을 한계까지 밀어주는 최악의 테스트.



    틸트 스탠드 (tilt stand)에서 작동하는 엔진 - 가파른 경사로 또는 고속 코너링 시 운전 중에 엔진을 작동시키는 유압 동력계. 따라서 극한 주행 조건에서 오일 시스템이 완전한 압력을 유지하도록 테스트.


    엔진이 -40° C (-40° F)의 낮은 온도와 104° C (219F) 정도의 높은 온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작동하는지 냉기 및 열 흡수 테스트.


    음향 주파수를 측정하기 위해 음향 실험실에서 테스트를 하여 최저 소음 및 쾌적한 엔진 소리를 내기 위해 진동하는 구성 요소가 조화롭게 작동하는지 확인 등 이외에도 많은 테스트 목록을 나타내지만, 기술적인 부분을 알 수 없을 것 같아 몇 가지만 소개했네요.


    엔진은 74mm(2.9-inch) 실린더 보어 및 비교적 긴 피스톤 스트로크 길이를 자랑하며, 이는 강력한 토크를 나타내는데요. 1.4L 터보는 81.3mm (3.2 인치) 스트로크가, 1.5L 터보는 86.6mm (3.4 인치) 스트로크가 적용됩니다.




    1.4 터보 엔진에 여러 테스트한 목록을 나타낸 것을 보았을 때, 제조사의 엔진에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 같아 출시 후 문제는 없을 것이란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1월 17일 출시 예정에 있는 크루즈의 출고 후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2017 쉐보레 크루즈 신형 디젤 엔진

    유럽과 다른 세계 시장에 공급될 2017 쉐보레 크루즈 신형 디젤 엔진은 1.6L 크린 디젤 엔진을 라인업에 추가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는 가솔린 후 디젤 엔진을 한참 뒤 출시하는 형태를 보였습니다) 말리부 디젤도 아직 안 나왔음.




    국내 출시할 경우 북미 모델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알 수 없지만, 1.4L 터보엔진의 새로운 엔진을 적용할지, 국내 출시한 기존 1.4L 터보 엔진을 적용할지는 차후 알아봐야겠네요.



    2017 쉐보레 크루즈 신형 가격은 북미 시작 가격 $16,975달러 (2,04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국내 경쟁 모델 아반떼와 경쟁할 수 있는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더 낮춰 출시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새롭게 개발한 1.4L 터보엔진 얼마나 좋은 퍼포먼스를 나타낼지 기대하게 하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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