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성능 제원 얼마나 달라졌나?
    미국자동차/포드 2017. 2. 12. 23:16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성능 제원 얼마나 달라졌나?

    신차 소식에 알아본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성능 제원 얼마나 달라졌는지 관련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직 2018 익스플로러 제원은 밝히지 않은 상태라 외신 내용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현재 5세대 모델은 2010년 출시 후 페이스리프트 모습이죠.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는 현지 시각 2월 7일 포드에서 6세대 모델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만 본다면 F150 픽업트럭과 포드 플렉스 디자인을 합쳐 놓은 것처럼 패밀리룩을 적용한 것이 특징처럼 보이네요.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변경 사항은?

    여러 진화적인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제품에 신기술을 적용하지 않았다면 경쟁 모델의 판매에서 우위 자리를 차지할 수 없겠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변속기입니다. 6단 자동 변속기에서 10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해, 스펙을 공개하지 않지만, 경제적인 연비를 연상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변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기어봉은 사라지고 랜드로버와 같은 방식의 미션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린 것이 2018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변화로 느낄 수 있겠네요. 물론 패들 시프트는 기본 적용되겠죠.




    포드 익스플로러 성능 제원

    디데일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3.5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적용한다는 내용을 보았을 때 기존 사용하고 있는 3.5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적용하고 10단 미션에서 전달되는 구동에 고급 SUV에서 느낄 수 있는 섬세함 성능과 가속감을 전달할 것 같습니다.




    이 조합은?? 네 맞습니다. 이번 1월 공개된 2018 포드 머스탱 10단 미션을 적용한 것과 같은 조합입니다. 물론 엔진은 다르지만 말이죠. 



    판매 중인 5세대 익스플로러 출력은 294마력에 토크 35.3kg.m 성능을 담았던 것을 미션 변경으로 약간 차이가 있겠지만, 성능은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외신 내용입니다.




    하지만, 포드에서 공개한 2018 익스플로러 내용을 보면 제로백, 6초 초반으로 진입한다는 내용을 보았을 때 이전 모델 5세대의 8.7초보다 상당히 개선된 성능을 보여, 2018 풀체인지 경우 기존 엔진에서 출력과 토크를 상당히 올렸다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외관만 달라진 게 아닌, 기존의 좋은 점은 담고, 실용성과 불편했던 부분을 최대 개선한 부분이 6세대 진화입니다. 차체가 높아 사이드 스텝이 적용되었고, 공간의 크기와 수납공간이 많아졌으며, 7인승 모델이었던 것을 8인승으로 더 많은 탑승 인원이 적용되었습니다. 패밀리 자동차의 인식을 강화하는 뒷좌석의 편리성과 활용성을 대거 적용한 부분이 눈에 보이는 정보네요. (기사원문 아래 첨부 파일 참조)




    문제는 가격이죠, 국내 고급SUV 모델 중에서 좋은 성능으로 좋은 가격을 보여주었는데요. 외신 내용에 따르면 이전 모델의 가격에서 큰 상승률은 없는 것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 가격은 알 수 없겠죠. 




    바램이 있다면 좋은 가격 정책으로 국내에서 많이 판매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국의 랜드로버와 비교할 수 있도록 말이죠. 이젠 스펙도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니 좋은 가격에 많이 판매할 목적만 남았죠..., ^^



    2017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2018 익스플로러 공개한다는 포드 측 설명을 보았을 때,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정보는 조금 더 시간이 지난 뒤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영상으로 2018 익스플로러 섬세함 디자인 확인해 보세요 (외관, 실내, 주행 순)


    all-new-ford-expedition-redefines-full-size-suvs.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