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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치백 무덤 한국 2017 현대 i30 판매량은?
    국내자동차/현대 2017. 2. 20. 02:32

    해치백 무덤 한국 2017 현대 i30 판매량은?

    해치백 무덤 한국 시장의 2017 현대 i30 판매량은 좋지 못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해외 판매량을 기대하는 i30의 해외 시장은 어떻게 판매되는지 북미와 유럽 i30을 알아보며 판매량 개선을 위한 전략적 대응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I30 대한 궁금한 정보 찾아보았습니다.




    2017 현대 i30 국내 판매량

    3세대 2016년 9월 판매 시작한 2017 현대 i30 판매량은 말 그대로 늪에 빠진 것처럼 좋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2016년 12월 판매량 15대, 2017년 1월 판매량 84대를 기록하며 판매 2자리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죠. 국내 시장은 정말 해치백의 무덤인지 차후 클리오 출시 후 판매량을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러나 애초 예상한 것처럼 I30은 국내를 겨냥한 차량이 아니라 유럽을 겨냥한 모델이죠. 국내 판매량은 신경 쓰지 않는 분위기지만, 해외에선 많이 판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공개한 i30 왜건 티저 이미지]


    유럽 2017 현대 i30 왜건

    해치백과 왜건 수요가 많은 유럽 시장에서 2017 현대 i30을 출시하였고 최근 I30 왜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상태죠. 왜건을 공개하면 준비하기로 하고 유럽 시장에서 현대 i30 해치백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7가지입니다.



    가솔린 엔진

    1.0 TGDI (최대출력 120ps, 최대토크 6단 수동), 1.4T GDI (최대출력 140 PS, 최대토크 242 Nm 6단 수동 또는 7단 DCT) 국내 모델과 가장 가깝네요. 1.4 MPI (최대출력 100ps, 최대토크 134 Nm 토크 6단 수동)



    디젤 엔진

    터보차저 디젤 엔진은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 가장 강력한 엔진은 136 PS, 미드 레인지 엔진은 110 PS, 가장 경제 지향적인 엔진은 95 PS 엔진이 장착되어 출시되었죠.




    위 유럽의 제원은 국내 출시한 i30 비교하면 성능은 다소 떨어지죠. 상세 제원은 밝히지 않았지만, 북미 i30은 맛보기 공개한 제원은 강력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출시합니다.




    북미 엘란트라 GT

    북미 시장의 i30은 엘란트라 GT 이름으로 출시하며 과감한 퍼포먼스를 생각할 수 있는 1.6 TGDi와 2.0T GDI 구성으로 7단 DCT가 맞물리게 되죠. 국내 판매중인 파워트레인의 제원은 어떻게 될지 국내 출시한 1.6 터보와 2.0 터보를 참고하면 되겠네요.




    북미와 유럽 국내 모두 다르게 세팅된 I30의 성능은 나라별 선호하는 파워트레인을 담고 있습니다. 아직 준비 중인 i30 패스트백은 과감한 파워트레인을 담은 북미 시장처럼 높은 출력을 예상할 수 있으며 유럽시장은 특성에 맞는 왜건 스타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제품 대응하는 i30

    i30 패스트백과 유럽 왜건 모델까지 출시 준비 중인 대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라별 파워트레인은 달리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도입으로 대응 중이네요. 



    국내 2017 현대 i30 판매 부진에 대응하고 있는 해외 다양한 준비 중인 i30 판매량을 높여줄지 궁금해지네요. 여러 정보를 통해서 신차 정보와 나라별 파워트레인 정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해외 가격 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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