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출시 전 드러난 유럽 가격 제원
    국내자동차/기아 2017. 2. 25. 23:37

    2017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출시 전 드러난 유럽 가격 제원

    올 9월 출시 예정인 2017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국내 출시 전 유럽에서 먼저 출시해 가격과 제원이 공개된 상황입니다. 앞으로 출시할 프라이드 미리 알아보죠.




    기아 프라이드

    현재 국내는 3세대 모델을 출시하고 있으며 올 9월 출시 계획인 기아 프라이드 모델은 4세대 모델입니다. 해치백과 세단 모델의 렌더링을 공개되었지만 아직 제원에 대한 소식은 찾아볼 수 없었죠. 해외명 리오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프라이드의 유럽 판매는 세단이 아닌 해치백 스타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정보

    국내 소비자의 궁금증은 현재 3세대 파워트레인 1.4 디젤과 1.4가솔린 엔진을 고수할 것인가? 4세대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에서 더 좋은 성능을 선택할 것인가? 궁금해 하는 것 같습니다. 나라별 다르게 성능을 적용하는 만큼 국내 시장에 출시할 경우 달라질 수 있다는 걸 감안해서 유럽 출시한 프라이드 정보 확인해 보죠.




    2017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제원

    유럽 출시한 2017 프라이드 해치백은 4가지 파워트레인 구성입니다. 1.0T 엔진 적용한 가솔린 엔진과 일반 1.2L MPI 가솔린 엔진, 1.4L MPI 가솔린 엔진, 1.4 디젤 엔진으로 각 성능을 다르게 적용해 출시한 것이죠. 



    특징은 1.0T 엔진의 3기통 가솔린 파워트레인ISG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겠네요. 정차 구간에 시동이 멈추는 ISG 경우 디젤 엔진에 적용한 사례가 많았는데요 가솔린에도 적용한 것입니다. 엔진의 성능 수치를 비교해 보죠.




    제원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3세대 모델과 같은 수동 변속기를 적용하였고, 1.0T 엔진과 1.2L 엔진을 추가한 것인데요. 국내 출시한다면 1.0T 엔진과 1.4 터보와 디젤 엔진 또한 기대할 수 있겠죠. 변속기는 국내 출시 때 어떻게 적용할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2017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편의

    올 뉴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에는 7인치 돌출형 터치스크린 안드로이드와 애플 카플레이 적용하여 연결 서비스로 트래픽 업데이트, 날씨 알림, 속도 카메라 위치, 주차의 후방카메라, 스마트키 버튼식 시동, 시트 및 스티어링휠 히팅 등 다양한 옵션 적용되었으며 안전 부분은 자동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AEB),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국내 출시 또한 같은 조건을 예상케 하네요.




    2017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가격은

    트림별 성능과 옵션을 달리하고 최하위 모델 가격은 20% 세금 적용한 11,345유로 (1,361만 원)부터 시작하고 최고급 모델인 1.0T는 16,795유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9월 출시를 앞둔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궁금한 정보를 간단하게 준비해 보았네요. 관련 내용은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테크닉컬 스펙을 첨부파일 올렸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all-new-rio-specification.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