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센트 디젤 매연 필터 장치 경고등 대처법 (현대 DPF)
    지식 2017. 3. 3. 22:39

    현대 엑센트 디젤 매연 필터 장치 경고등 대처법 (DPF)

    친환경 문제에 유로6 엔진 적용한 현대 엑센트 디젤 매연 필터 장치 경고등 (DPF) 계기판에서 점멸하면 대처법을 몰라 당황하게 됩니다. 엑센트 대처법을 알아보죠.




    현대 엑센트 디젤 DPF 매연 필터 장치

    유로 6엔진의 현대 엑센트 디젤 DPF (매연 필터는 배기가스) 통해서 매연을 제거하는 장치입니다. 



    매연 필터 장치는 소모품인 공기필터와는 다르게, 차량의 주행 중 자동으로 재생 과정이 발생 되어 퇴적된 매연이 제거하는 방식을 적용되고 있습니다.




    현대 매연 필터 장치 경고 이유

    문제는 단기간 반복 주행 또는 장기간 저속 운행 시 배기가스 온도가 낮아지며 매연이 자동으로 제거되지 않거나, 일정량 이상 매연이 퇴적되면서 매연 필터 경고등 점등합니다.




    엑센트 디젤 매연 필터 장치 경고등 대처법

    엑센트 매연 필터 경고등이 점등할 경우 재생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안전 운행하며 60kmh 이상 25분 주행 또는 엑센트 변속기를 2단 이상으로 하여 1,500~2,500rpm으로 약 25분 이상 주행하면 매연 필터 장치 재생이 완료되어 계기판 점등이 해제됩니다.




    엑센트 디젤 경고등 미해제

    위 같은 주행 이후에도 엑센트 계기판 점등이 해제되지 않거나 디젤 매연 필터 경고등이 점멸되고 LCD 창에 "배출가스 장치를 점검하십시오"라고 나타날 경우, 가능한 빨리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매연 필터 장치 점검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경고등의 점등 또는 점멸 상태에서 지속 운행 시 매연 필터의 손상 및 연료소비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판매량이 많았던 엑센트 디젤 엔진의 경고등이 나타났을 때 인지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답답할 수 있는 정보 통해서 해결하였으면 합니다. 관련 내용은 현대 매뉴얼 정보기준으로 준비해 보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