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르데스 벤츠 AMG GT 콘셉트 미래 퍼포먼스 제시
    유럽자동차/벤츠 2017. 3. 12. 14:02

    메르데스 벤츠 AMG GT 콘셉트 미래 퍼포먼스 제시





    메르데스 AMG 창립 50주년을 맞아 메르데스 벤츠 AMG GT 콘셉트를 선보이며 미래 퍼포먼스 제시하였습니다. 외관 디자인을 보여준 것도 중요하지만, 벤츠의 고성능 버전이 달라진다는 내용이 조금 더 눈길이 집중됩니다.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보도록 하죠.



    벤츠 AMG GT

    벤츠의 과거와 현재에서 고성능 모델을 대표하는 차는 AMG GT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해지는 친환경 규제 속에서 더는 강력한 퍼포먼스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메르데스 AMG GT 콘셉트의 친환경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생각해야만 고성능 모델 또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메르데스 AMG GT 콘셉트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4도어 쿠페 스타일을 적용하고 앞서 공개한 EQ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확장된 영역을 보여줄 예정이죠. (앞으로 새로운 친환경 GT 모델의 트림을 추가한다는 내용)


    벤츠 AMG GT 콘셉트

    4도어 스타일에 사이드미러가 없는 캠 스타일을 적용하고 벤츠 AMG GT 콘셉트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변경된다고 밝혔는데요. 강력한 4.0ℓ V8 기통 터보엔진과 모터 조합으로 최대 600kW의 시스템 출력 (805마력)으로 0~100Kmh 제로백을 3초 이내 돌파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AMG GmbH) 다만, 상세한 제원은 밝히지 않은 상태로 벤츠 AMG GT 콘셉트를 설명하기 위한 정보를 담은 것 같습니다.

    위 제원에서 나타난 정보는 포르쉐 고성능 모델의 하이브리드 경우 100Kw급 모터를 적용해 실질적인 엔진의 역할이 더 높았다면 AMG GT 콘셉트 경우 4.0리터 엔진에서 400마력을 담는다 과정해도 모터 성능은 300~400마력을 적용한다는 내용이라 출력 손실 없는 하이브리드 대단한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고성능 모델에서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개념의 차량으로 트림을 넓히고 성능은 높아지겠지만, 환경에는 좋은 영향을 나타낼 수 있는 자동차가 출시한다는 내용이죠. 친환경 자동차가 콘셉트 공개 후 출시로 연결되는 사례가 많았고 친환경 모델이라 조만간 볼 있을 것인데요. 문제는 좋은 자동차를 출시하면서 상승되는 가격 비용은 고객에게 전가하는 것은 아닌지 답답한 부분이네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벤츠 AMG GT 콘셉트 모델의 방향성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단 영상으로 디테일 디자인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