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닛산 알티마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매력 옵션?
    일본자동차/닛산 2017. 6. 8. 22:47

    닛산 알티마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매력 옵션?



    닛산의 중형 세단 알티마 정보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국내 판매 중인 중형 세단과 비교가 되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유는 저렴한 가격대에서 풀옵션을 적용하고 내장재 고급스러움과 실내 편의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보를 잘 알지 못하는 국내 소비자에게 잘 전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 자동차 메이커를 달고 있지만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 전략적 제휴 동맹으로 어느 기업에 속하지 않고 서로 이익을 챙긴다는 취지의 회사입니다. 르노가 닛산 주식 보유를 43.4 % 보유하고 있으며 닛산이 르노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어 한 회사로 보아도 무방하다는 생각입니다. 닛산은 일본 자동차다 인식이 강하지만 어쩌면 서로 기술을 제휴하고 있고 지분 또한 르노에게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어 르노와 같은 회사로 보이죠.



    닛산의 알티마 핵심

    국내 자동차가 지속적인 가격 인상에 중형 세단의 풀옵션 가격과 알티마 국내 가격은 더 이상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알티마 최하위 모델에 적용된 옵션을 확인하면 보스사운드 시스템, 원격 시동, 후방카메라, USB 포트 (iPod 연결 가능), 마이크로필터 및 리어 벤트 내장 듀얼존 자동 온도 조절장치 (ATC), 앞 좌석 원터치 파워윈도우 (Up/Down), 속도 감응형 파워 도어 록, 크루즈컨트롤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닛산의 알티마 안전 사양을 확인하면 닛산 어드밴스드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시스템, 운전석 / 조수석 프론트 사이드 에어백, 루프 내장형 사이드 커튼 에어백, 액티브 언더스티어 컨트롤 (AUC), 차체 자세 제어장치 (VDC)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TCS), 충격 흡수형 스티어링 휠 컬럼, 존 바디 구조 (Zone Body Construction), 후드 버클링 크리즈 (Hood Buckling Creases),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TPMS), 개별 타이어 공기압 디스플레이, 이모빌라이져,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가 표준 적용되어 있어 닛산의 알티마 스마트와 SL 트림의 차이는 내비와 선루프를 제외하고 같은 사양이 적용되었죠.



    액티브 언더스티어 컨트롤 (AUC)

    닛산의 알티마 이 기술은 회전 시 통제력을 높여 코너링 상황을 제어하면서, 부드러운 커브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며 필요에 따라 바퀴에 적절한 제동을 가해줍니다. 여기에 새롭게 개발한 알티마의 서스펜션은 전자 유압식 스티어링과 함께 코너링에서의 충분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최근 들어 "국내 자동차 가격이 너무 비싸다." 네티즌의 반응에 국내 제조사는 스마트 시동 버튼부터 타이어 휠까지 대부분 필수옵션을 선택 옵션으로 변경하고 있어 실질적인 가격 인상은 지속해서 해왔던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을 비교하고 싶지 않지만, 닛산의 알티마 국내 옵션과 제원에서 고스란히 나타나는 정보는 자연스레 비교하게 되는 것 같아 씁쓸하게 생각하게 되네요. 닛산의 알티마 출시 제원을 조금 더 확인해 보시죠.



    닛산의 알티마 출시 제원

    2.5L 가솔린과 3.5리터 가솔린 엔진의 차이는 높습니다. VQ엔진이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에 몇 년에 걸쳐 수상한 내용은 잘 알고 있는 내용이죠. 기본 미쉐린타이어를 적용하였고 최하위 타이어 규격은 P215/55 R17 타이어 적용해 연비 절감 형이 들어가죠. (이미지 내용은 연비까지 포함)



    닛산의 알티마 크기는 전장(4,875㎜), 전폭(1,830㎜), 전고(1,470㎜), 휠베이스(2,775㎜)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쏘나타 전장(4,855㎜), 전폭(1,865㎜), 전고(1,475㎜) 크기보다 전장은 크지만, 전폭이 조금 작은 수치입니다. 닛산의 알티마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닛산의 알티마 세단 가격 및 취등록세

    닛산의 알티마 출시 가격 7%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닛산의 알티마 출시 가격표입니다.



    위 정보는 최하위 표준옵션을 소개했다면 닛산의 알티마 상위 트림 2.5L 테크와 3.5L 테크에 무얼 적용했길래 가격 차이가 있을까? 궁금함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술적인 5가지 부분 중 후방 사각지대 제외한 3가지 내용입니다.



    인텔리전트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닛산의 알티마 전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차선 내 바로 앞 차량뿐만 아니라 앞선 차량 두 대를 지속해서 모니터합니다. 갑작스러운 감속을 감지하면 이 시스템은 경고음과 함께 계기판 패널에 눈으로 볼 수 있는 신호를 표시하여 알립니다.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닛산의 알티마 이 시스템은 차량의 속도와 앞선 차량과의 거리를 계속해서 인식하여 감속이 필요할 경우 이를 알려주면서 운전자가 적절한 시점에 제동을 걸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충돌을 피하도록 지원합니다. 충돌이 불가피할 경우,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격의 속도와 충돌의 강도를 완화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인텔리전트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

    닛산의 알티마 레이더를 사용하여 바로 앞선 차량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정해진 거리 유지를 위해 브레이크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외 닛산의 알티마 상위 버전에 적용된 2가지 내용은 인텔리전트 후측방 경고 시스템과 인텔리전트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은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 소개를 제외하였습니다.



    닛산의 알티마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알티마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닛산의 알티마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닛산의 알티마에 적용된 표준 옵션은 국내 준대형 차량의 편의 옵션과 비슷하게 적용되었고 최하위 트림을 선택해도 만족스러운 옵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닛산의 알티마를 고려하는 고객에게 최하위 모델을 선택하여도 만족스러움을 나타낼 정보 같은데요. 2017년형은 아직 출시하지 않았으며 통상 3분기 시작점인 7월 초 출시하기에 연식 변경에 따른 닛산의 알티마 인상 가격 조건은 아직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닛산 자동차 꾸준한 판매량을 위해서 가격 인상없이 그대로 판매되었으면 바램을 담아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