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닛산 맥시마 잡아라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닛산 2017. 6. 16. 22:18

    닛산 맥시마 잡아라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닛산 자동차에서 준대형 세단 판매 중인 맥시마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 준대형 차량 가격 인상하면서 3.3L 그랜저 풀 옵션은 5,100만 원이 넘어갑니다. 국내 준대형 차량 중 저 평가된 맥시마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닛산차 맥시마 어떤 차?

    맥시마는 닛산 VQ V6 엔진를 탑재하며 14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에 올랐던 엔진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닛산의 맥시마는 전설의 V6엔진은 8세대 모델에서 대대적으로 개선, 최적화되었으며 북미 시장 2015년 8세대 세단 출시한 맥시마는 국내 시장에서도 곧바로 출시하였는데요.



    준대형 세단의 고급 풀옵션을 적용하고 미국 출시 가격 4,700만 원 판매하였던 모델입니다. 한국 출시 가격 4,300만 원이라는 경이로운 가격 정책을 내세웠던 세단이었죠. 그래서 작성일 기준 옵션 하나하나 플래티넘 트림을 북미 시장과 비교하였습니다. 꼬투리 잡으려는 필자를 비웃는 듯 국내 시장과 같은 옵션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닛산 맥시마 북미 판매량은?

    북미 2017년 1분기 준대형 차량은 얼마나 팔렸고 인기 모델은 어떤 모델인가 확인해 보았습니다. 북미 시장에서 준대형 인기 차량은 피아트 FCA 닷지 모델이 가장 인기를 나타내었고 다음으로 임팔라 모델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세 번째 판매량이 닛산의 맥시마 차량이었죠. 해외에서 더 알아주는 맥시마 성능은 어떤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닛산 맥시마 성능 제원

    경쟁 모델인 그랜저와 비교한 내용은 성능에서 비슷한 출력과 토크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굳이 따진다면 맥시마에서 조금 더 좋은 성능 수치로 볼 수 있죠. 맥시마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스포츠 모드로 설정하면 숨 가쁜 주행을 느낄 수 있는데요.



    더욱 섬세해진 스로틀 반응, 스티어링 감각, 능동적인 트랜스미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죠.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한다면 시프트 로직 높은 G 코너링을 감지하면 rpm을 유지하면서 코너링에서 부드럽게 재가속 할 수 있습니다.



    닛산의 맥시마 크기는 전장(4,900㎜), 전폭(1,860㎜), 전고(1,435㎜), 휠베이스(2,775㎜) 사이즈이며 경쟁 모델 그랜저 경우 전장(4,930㎜), 전폭(1,865㎜), 전고(1,470㎜), 휠베이스 (2,845㎜) 치수를 나타내 비슷한 크기입니다. 


    최근 강화된 연비는 복합 9.9, 도심 8.5, 고속 12.4Km/L 효율을 보여줘 경쟁 모델보다 나은 연비를 나타냅니다. 닛산차 맥시마 국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닛산 맥시마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닛산의 맥시마 구매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닛산의 맥시마 출시 가격입니다.



    맥시마에 적용된 액티브 사운드 인핸스먼트 기능을 통해 더욱 강력한 엔진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되어있죠. 풀옵션 적용된 모델인 만큼 안전 시스템 또한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지능형 주행 제어 (ICC), 전방 비상 브레이크 (FEB), 후방 경보 (RCTA) 및 사각지대 경고 (BSW),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TCS), 다이내믹 컨트롤 (VDC) 등 닛산 첨단 기술의 조합을 잘 느낄 수 있는 차량입니다.



    편의 부분에서 눈에 들어오는 기능은 360도 "서라운드 뷰"를 제공하며 국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움직이는 물체 감지 (MOD)와 주변 보기 모니터링 기능이 적용하고 다양한 편의 옵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닛산의 맥시마 국내 유지비 및 세금 정보를 확인해보시죠.



    닛산 맥시마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맥시마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닛산차 맥시마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총 내용을 정리하면 르노와 공동 협력 기업으로 사실상 프랑스 르노 자동차 속하는 닛산에서 출시한 자동차 보면서 르노삼성에서 도움을 받은 것인지, 닛산에서 보여주는 국내 가격 정책을 확인하면 자사의 품질 좋은 자동차를 팔아보겠단 생각으로 가격 정책을 펴고 있는 듯합니다.



    최근 출시한 혼다 시빅 가격을 확인하면서 아쉬워하는 국내 소비자가 많았었는데요. 닛산 자동차는 다른 일본 차량과 다른 정책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현실적인 차량 가격을 제시해 국내 완성차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는 것이 흐뭇합니다. 쥬크, 알티마 등 다양한 닛산 자동차와 국내 자동차를 확인하면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 닛산 알티마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매력 옵션?

    [바로가기 클릭] - 닛산 쥬크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달라진 매력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