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닛산 2017. 6. 20. 10:28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2017년 세계 베스트 엔진에 오른 인피니티 자동차 Q50S 모델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낮아진 차량 가격에 경쟁모델 중 가장 효율적인 차량으로 알려진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인데…. 뭐 혜택은 없슈? 생각할 수 있지만, 국내 제도와 맞지 않아 보조금과 혜택은 없습니다.



    인피니티 Q50S 혜택 없는 이유

    국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엄격한 탄소배출이 만족해야 하고 2.0L 배기량까지 혜택이 있으므로 3.5L 가솔린 엔진에 해당 사항은 없습니다. 금일 검색어 1위에 올랐길래 무엇 때문인지 찾아보았습니다. 북미에서 공개한 내용을 확인해보니 세계 10대 엔진에 인피니티의 Q50S VR 엔진이 선정되었더군요. 하이브리드 적용한 VQ 엔진 또한 명성 있는 10년 연속 올랐던 엔진이기에 나무랄 데 없는 것 같네요.



    인피니티의 Q50S 경쟁 모델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성능 엔진까지 포함되어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벤츠 C클래스 등 경쟁 모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성능과 가격 면에서 충분한 매력을 담고 있는데요.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성능 제원을 확인해보시죠.



    인피니티 Q50S 성능 제원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가 좋은 것은 당연한 것이죠. 모터 성능과 최근 강화된 연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피니티의 Q50S 크기는 전장(4,800㎜), 전폭(1,820㎜), 전고(1,440㎜), 휠베이스(2,850㎜) 사이즈이며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크기는 국내 쏘나타 전장(4,855㎜), 전폭(1,865㎜), 전고(1,475㎜), 휠베이스(2,805㎜) 크기보다 조금 작은 치수입니다. 인피니티 Q50S 세단 하이브리드이지만 혜택 없는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인피니티 Q50S 가격 및 취등록세

    하이브리드 혜택이 없지만 경쟁 모델 대비 저렴한 가격이 좋습니다. 인피니티 Q50S 출시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표입니다.



    Q50은 인피니티 베스트셀러 모델이며 1세대 2013년에 판매된 이래로 전 세계적으로 210,000대를 판매했다는 내용을 밝혔는데요. 2016년 인피니티의 Q50 스포츠 세단이 인피니티 전체 브랜드 3분의 1을 차지할 만큼 전년 대비 7%의 성장률과 글로벌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과 중국, 북미 등 세계에서 많이 판매한 이유가 국내에서 보는 시선과 해외 고객의 보는 시선은 같다는 예상을 할 수 있는 부분이죠.



    인피니티의 Q50S 최하위 모델과 하이브리드 중간 트림의 가격 차이는 약 1,100만 원 가량 차이 있어 깡통인가? 의구심에 옵션을 찾아보았습니다.



    인피니티의 Q50S 최하위 기본옵션

    스포츠 패키지(범퍼, 서스펜션, 브레이크 및 시트),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A.S), 마그네슘 패들 시프터 등 대부분이 적용되었지만, 첨단 기술과 프리미엄 스피커가 다르게 적용되었고 대부분이 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최하위 모델에서도 만족할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인피니티의 Q50S 최하위 모델에풀옵션처럼 구성되어 있어 비교 불가네요.



    하이브리드 3.5L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원 조사를 위해서 북미 시장 출시한 하이브리드 제원을 확인하다 프리미엄유 필수라고 기재되어 있어 국내 인피니티를 확인해보니 고급유 언급이 없네요. 고급유를 사용하는 이유는 피스톤과 엔진 내벽이 가열되면서 이중연소가 일어나게 되고 엔진에 좋지 않은 영향력이 가해집니다. 그래서 유럽의 정유사는 주유소 공급하는 무연을 95 RON을 공급하고 있죠. (정유사 때문에 엔진이 망가졌다!? 고객의 징벌적 손해 배상 제도 때문에 유럽 정유사에서 옥탄가를 올렸는지 모를 일이네요)



    유럽 자동차 경우 대부분 고급유가 사용되는 고성능 차량이 많고 모두 95 RON에 해당하는 일반유가 우리나라에서 고급유입니다. 인피니티의 Q50S 또한 유럽 자동차와 비교하여도 고성능 차량임은 같은데요. 국내는 이런 규정이 없는 것 같아 일반유 사용하고 고급유를 권장사항으로 돌리고 있는 것인지 저 또한 알 수 없네요. 모두 적용해서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피니티의 Q50S 세금 유지비

    1년 주행 구간 10,000Km 기준, Q50S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인피니티의 Q50S "하이브리드"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경쟁모델과 비교해도 좋은 차량의 기술, 옵션, 가격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는 차량 정보 때문에 저평가 받았던 모델입니다. 2016년부터 가격 인하 하였고, 2월 2017년 모델이 판매하면서 인피니티의 Q50S 성능을 충분히 알릴 수 있는 가격 정책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판매하는 것 같아 인피니티 홍보 전략에서 마음에 듭니다. 인피니티의 Q50S 구매한 고객의 입소문으로 주변 고객이 인피니티의 Q50S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모델 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초강수 전략을 내세운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