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쿠퍼 클럽맨 가격 제원 연비 유지비 세금은?
    유럽자동차/BMW 2017. 6. 11. 19:40

    미니쿠퍼 클럽맨 가격 제원 연비 유지비 세금은?



    미니에서 출시하고 있는 미니쿠퍼와 클럽맨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소형 자동차의 날렵하고 귀여운 외관과 실용성을 강조한 모델이죠. 두 차량을 비교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미니쿠퍼 구성은?

    5도어 모델과 쿠페의 3도어 스타일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비슷한 가격대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니쿠퍼에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은 역시 쿠페의 3도어 모델이죠. 취향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는 모델이지만 판매량을 확인하면 두 모델 비슷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미니쿠퍼 109대, 5도어 98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었죠.



    미니의 클럽맨은?

    6도어 스타일을 적용한 미니의 클럽맨은 뒷부분 도어 부분에 2도어를 적용하고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인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가격은 미니 쿠퍼보다 높은 가격 구성입니다. 두 차량의 연비와 성능을 알기 위해서 제원을 비교해보시죠.



    미니의 클럽맨 크기는 전장(4,253㎜), 전폭(1,800㎜), 전고(1,441㎜), 휠베이스(2,670㎜)사이즈이며 다른 모델과 다르게 중형 세단과 비슷한 전폭은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겠죠.



    미니쿠퍼 3도어 크기는 전장(3,821㎜), 전폭(1,727㎜), 전고(1,414㎜), 휠베이스(2,495㎜)이며 5도어 크기는 전장(3,982㎜), 전폭(1,727㎜), 전고(1,425㎜), 휠베이스(2,567㎜) 수치로 각기 다른 크기를 적용한 모델입니다. 미니쿠퍼의 클럽맨 국내 출시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미니쿠퍼와 클럽맨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미니쿠퍼와 클럽맨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미니쿠퍼와 클럽맨 출시 가격가격표입니다. (2017년형 3분기 연식 변경)




    미니에서 가장 빠른 모델은 미니쿠퍼 모델이죠. 쿠페에서만 출시하는 jcw 모델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미니쿠퍼와 클럽맨의 날렵한 이미지와 미니 고급 편의 옵션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되었으며 윈드스크린 앞쪽으로 투명 패널에서 주행 관련 데이터를 보여주기 때문에 속도나 내비게이션 안내 같은 정보를 확인하기가 편리하죠.



    잘 달릴 수 있는 만큼 좋은 캘리퍼스를 적용해 첨단 제동 기술이 미니를 제어하기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미니쿠퍼와 클럽맨에는 안티락 브레이크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신속하게 정지할 수 있고,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EBD: 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는 주행 상황에 맞춰 바퀴 간의 제동력 분배를 조절합니다.



    미니쿠퍼와 클럽맨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Cornering Brake Control)은 고속 코너링 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브레이크 어시스트(Brake Assist)는 제동 속도를 높이고 제동거리를 최소화하는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죠.



    미니쿠퍼와 클럽맨 안전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차량인 만큼 미니쿠퍼와 클럽맨은 젊은 고객충에서 주로 이용 차량입니다. 앞좌석과 뒷좌석에 설치된 8개의 에어백 구성은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즉시 팽창하고, 시트벨트 텐셔너가 탑승자 모두 고정해 주며 대시보드 또는 앞 좌석에 부딪히지 않도록 막는 기술이 포함되었죠.



    미니쿠퍼와 클럽맨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미니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미니쿠퍼와 클럽맨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출시한 미니쿠퍼와 클럽맨의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하면 스피드와 재밌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을 담고 안전성 높이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오랜 시간 동안 젊은 트렌드를 유지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죠. 



    성격이 다른 두 차량에 대해서 짧게 비교하면서 공통된 안전성의 내용으로 미니 두 차량의 간격을 좁혀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