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세금 유지비 원하는 이유
    유럽자동차/마세라티 2017. 6. 15. 13:41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세금 유지비 원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마세라티 자동차 좋아하시나요? 그중에서 기블리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탈리아 감성을 물신 느낄 수 있는 쿠페 같은 날렵한 이미지를 품은 매력에 헤어나지 못하는 남성은 의외로 많습니다. 그 이유를 따라가 보시죠. 마세라티 브랜드는 이탈리아 자동차 중 여러 스포츠카 공존하는 곳에서 인정받는 모델이죠.



    마세라티 스포츠카?

    특히, 이탈리아 자동차 하면 페라리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세라티가 유명한 이유는 페라리와 공동 개발한 엔진을 공급받아 마세라티에 탑재하고 디자인과 장인 정신의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페라리" 가격 대비, 마세라티는 고급스러움은 올리고 스포티함은 기본 베이스처럼 스포티한 매력을 가지고 있죠. 아마 이런 부분을 알고 있는 자동차 마니아에서 마세라티를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마세라티의 기블리 구성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페라리와 공동 개발한 F136과 F160 엔진 기반으로 마세라티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있죠. 사실 말은 공동 개발이지만, 두 회사의 공급 계약서를 확인하면 "페라리에서 공급받아 마세라티 완성차를 만든다"라고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엔진은 마세라티에서 설계하고 페라리에서 생산하기 때문이죠. 소개할 마세라티의 기블리 적용한 페라리 F160 엔진 성능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마세라티의 기블리 성능 제원 비교

    같은 V6 기통 라인을 적용하고 있지만, 현저히 다른 성능 수치를 나타내며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출력, 토크, FR 또는 AWD 구동, 최고속도 등 비교할 내용이 많죠. 최근 강화된 국내 연비 때문에 달라진 연비도 확인할 수 있네요. (마세라티의 기블리 ZF 변속기가 탑재)



    마세라티의 기블리 크기는 전장(4,970㎜), 전폭(1,945㎜), 전고(1,455㎜), 휠베이스(3,000㎜)사이즈이며 풀사이즈 S클래스 쿠페 전장(5,040㎜), 전폭(1,915㎜) 기블리 전폭 치수가 넓은 것이 특징이네요. 2017년형 마세라티의 기블리 출시 가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2017년형 마세라티의 기블리 출시 가격

    마세라티의 기블리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마세라티의 기블리 출시 가격표입니다.



    마세라티의 기블리 안전은 7개의 에어백은 탑승자에게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앞 좌석에 적용된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장착하고 있어 안전성을 높이는데요. 첨단 안전 기능에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더불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감지, 차선이탈,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등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능동적’ 안전 기능들이 장착되어 유로 NCAP 자동차 안전 테스트를 통과하여 별 5개를 받았습니다.



    마세라티의 기블리 S Q4 AWD

    지브리의 S 버전은 AWD 구동과 함께 8단 변속기의 끝부분 전자식 다판 습식 클러치를 적용하고 트랜스퍼 케이스가 부착되며 구동축을 통해 고정된 개방형 차동 장치로 동력을 전달합니다. 마세라티의 기블리는 평상시 후륜 구동 전용으로 주행하지만, 도로 노면에 따라 필요할 경우 시스템에서 엔진 출력의 50%를 전륜에 바퀴로 분배하여 전륜구동으로 전달하게 되죠.



    마세라티의 기블리 국내 출시 세금은 어떤 숫자가 표기되었는지 자동차세와 유류비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 고급유를 권장 사항을 알리고 있지만, 일반유와 고급유 두 가지 모두 준비해 보았네요. (왜? 기블리는 소중하니까!)



    마세라티의 기블리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기블리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마세라티의 기블리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총평을 정리하면 마세라티에서 설계한 엔진, 페라리에서 생산한 심장을 기블리에 적용함으로써 페라리를 품고 있는 차량이죠. 세계 남성 중 마세라티의 기블리를 원하는 이유에 이런 내용을 포함되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세라티의 기블리를 선택하는 이유는 다른 이유가 더 많을 수 있겠죠. 여기 프리카톡 블로그 특성상 경제적인 내용을 담는 곳이라 페라리 대비 마세라티 저렴함을 설명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담긴 차량인 것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