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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아반떼 스포츠 1.6 터보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6. 25. 16:25

    현대 아반떼 스포츠 1.6 터보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현대자동차 아반떼 세단은 국내와 해외 모두 판매하는 모델입니다. 조금 더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기 위해서 스포츠 이름으로 1.6 터보 모델을 출시하였는데요. 스포츠 모델이 출시한 이유를 확인하면 북미 시장에 출시한 시빅 1.5 터보와 경쟁하기 위해서 출시한 모델입니다. 그래서 북미 시장에 아반떼 출시 가격은 국내와 비슷한 가격이며 경쟁 모델인 시빅과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의 판매 가격입니다.



    어쩌면 시빅이 국내 판매할 계획이 있었다면 아반떼와 동급으로 가격이 책정되어야 했었지만, 국가별 판매 가격 정책에 따라 자율 적용되는 가격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자장면값이 중국집마다 다른 이유를 생각하면 쉽겠죠.



    북미 시장에 판매되는 상위 트림 1.5 터보의 시빅이 있다면 아반떼 세단 1.6 터보와 1.4 터보가 있습니다. 하위 트림은 두 모델 모두 2.0L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하고 있죠.



    그렇다면 현대차 아반떼 북미에서 판매량은 어떻게 될었을까 궁금할 수 있는데요. 2017년 1분기 판매량 내용을 확인하면 1.6 터보와 1.4 터보 등 스포츠 세단 전체 물량에서 3위를 나타내고 있었는데요. 같은 가격이라면 시빅을 더 선호하는 판매량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의 성능은 어떻게 다른지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와 시빅의 제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국내 연비는 나오지만, 시빅 1.5터보 모델의 연비는 확인할 수 없어 1.6 터보와 1.5 터보의 성능을 확인한 내용인데요. 아반떼 세단의 스포츠 모델이 더 좋은 성능을 나타내는 수치지만, 북미 판매량을 확인하면 해외에서 아반떼를 보는 시각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크기는 전장(4,570㎜), 전폭(1,800㎜), 전고(1,435㎜), 휠베이스(2,700㎜) 사이즈이며 경쟁 모델인 시빅 전장(4,650㎜), 전폭(1,800㎜), 전고(1,415㎜), 휠베이스(2,700㎜) 치수에 비해 시빅보다는 조금 작은 차체입니다.



    현대차 아반떼 성능은 높고, 가격은 비슷한데, 판매량에서 차이가 있는 부분은 제조사의 인지도에서 나타내는 판매량으로 보아야겠죠.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세단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출시 가격 및 옵션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가격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1.6 터보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가격표입니다.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안전

    스포츠 모델 적용된 7 에어백 시스템(앞 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 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앞 좌석 후방충격 저감 시스템, 앞 좌석 하체 상해 저감 시트벨트(EFD 시스템),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장치(ESS),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세이프티 언락,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등 아반떼 기본 적용된 안전 사양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아둘 내용은 북미 시장에 시빅 상위 트림은 1.5L 터보 모델입니다. 국내 들어 온 것은 하위 2.0L 트림 출시 정보를 확인하다면 구매를 고려한다면 고민의 소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두 모델은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풀옵션 가격과 비교해 결정짓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모델을 소개하면서 북미 시장 경쟁 모델이 어떤 것인지, 어떤 트림으로 출시하였는지, 소개하면서 경쟁 모델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북미 시장 3위와 4위가 차이가 없는데요. 쉐보레 크루즈가 신차로 출시면서 전년 대비 좋은 판매량으로 3위 자리를 넘보고 있죠. 국내 경쟁 구도와 비슷한 내용인 것 같네요.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세금 유지비

    국내 배기량 따라 부과하는 세금 방식이라 1.6 터보를 적용해 낮은 세금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내용은 1년 10,000Km 주행기준, 1년 현대차 아반떼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네요.



    총 내용을 정리하면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는 1.6 터보 엔진에 북미와 비슷한 가격으로 국내 출시하고 있어 북미 현대차 다른 차량과 차별 없는 판매 가격은 조금 다르게 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북미 1위 경쟁 모델이 국내 출시하였고, 4위에 있는 크루즈 또한 국내에서 나아지는 판매량의 성적을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준중형 터보 모델의 경쟁이 심해질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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