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5시리즈 가격 반격에 나선 옵션
    유럽자동차/BMW 2017. 7. 9. 17:09

    BMW 5시리즈 가격 반격에 나선 옵션



    BMW 신형 5시리즈 반격 보셨나요? BMW 5시리즈 판매율이 개선을 위해 6월 입항분부터 옵션 변경된 모델을 출시예정입니다. 경쟁 모델인 벤츠 e클래스와 지속적인 경쟁을 위한 조치 내용이죠.


    BMW 신형 5시리즈 변경되는 사항은 기존 나파가죽 이었던 것을 다코타 가죽시트로 변경되고, 다코타 가죽은 제조사에서 1등급 가죽으로 분류합니다. BMW 신형 5시리즈 가죽 시트 장점은 사용할수록 고급스러움이 더해지고, 매끈하여 깔끔하고 자연 광택으로 시각적인 아름다움이 있어 상품으로 선호하는 가죽입니다. BMW 신형 5시리즈 뒷좌석 선블라인드(2열 좌우측 수동, 뒷면 자동)과 무선충전 시스템 추가 예정으로 옵션을 강화합니다.



    BMW 신형 5시리즈 인기 트림은?

    디젤 모델 520d 강세를 보이다, 디젤 연료 가격 인상 등 다양한 내용이 전파되면서 가솔린 엔진의 인기가 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담는다면 유럽 자동차는 디젤엔진이 좋습니다. 


    BMW 신형 5시리즈 가솔린 모델 경우 고급유 권장 모델이기 때문에 디젤 연료 가격 인상에도 디젤엔진은 더 좋아 보이는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보네요. 신형 5시리즈 요소수 넣는 SCR 타입이지만, 자주 넣는 타입은 아닙니다.



    BMW 신형 5시리즈 성능 제원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에 따라 성능을 다르게 반영한 부분도 있지만, 연비 확인 또는 출력 확인을 하는 것도 좋겠네요. 제로백에서 3.0 디젤엔진이 가장 높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BMW 신형 5시리즈 크기는 전장(4,936㎜), 전폭(1,868㎜), 전고(1,479㎜), 휠베이스(2,975㎜), 크기이며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E클래스와 비교하면 전장(4,925㎜), 전폭(1,850㎜), 전고(1,460㎜), 휠베이스(2,940㎜) 비슷한 치수입니다.



    BMW 신형 5시리즈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BMW 신형 5시리즈 출시 가격의 취등록세 7%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BMW 신형 5시리즈 출시 가격표입니다.


    새로운 모델에 기본 적용된 스포츠 M 패키지가 적용되었습니다. BMW 신형 5시리즈 국내 시장에서 선호한다는 판단에 BMW에서 도입부터 적용되었다고 알려져 있죠. 실제는 외관만 적용되었고, 실내와 서스펜션 등 다른 부분에는 큰 차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스포츠 M 플러스 옵션 (140만 원) 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외관에서 압도하는 스타일링은 멋있는 모습을 나타내죠. BMW 7시리즈 만큼 비슷한 모습이라 전면부만 본다면 어쩌면 7시리즈와 비슷한 라인은 구분이 어렵기도 합니다.



    BMW 신형 5시리즈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어려운 주차를 완전 자동 주차까지 가능합니다. 35kmh 이하 속도에서 자동주차 빈 공간을 감지하고, 서라운드 뷰 카메라와 주차 거리 알림 기능, 파킹 어시스턴트 기능 등을 이용해 자동으로 주차하는데 5시리즈 운전 또는 여성 운전자에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같아 패밀리카 사용에도 좋은 느낌입니다.



    최근 낮아진 국제 유가에 기름 값은 낮아졌습니다. 유가 정보 토대로 일반유와 고급유 모두 적용하여 유지비 정보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BMW 신형 5시리즈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5시리즈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BMW 신형 5시리즈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연료탱크는 5~10% 마진 설계가 반영되었으며 BMW 신형 5시리즈 가득 주유하는 것보다 80% 또는 정량 주유 권장합니다. 가솔린(530i 기준) 68L 1회 주유로 761Km 주행 가능한 연비이며, 디젤(520d 기준) 66L 1회 주유로 924Km 주행 가능한 연비입니다.



    개선되고 있는 판매량은 앞으로 유럽 수입차 경쟁에서 어떻게 변경될지 기대됩니다. 국내 고객의 선호도 따라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BMW 신형 5시리즈 북미 판매량을 확인하면 국내와 동일하게 1위 2위 두 브랜드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어 앞으로 판매량에서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