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모하비 2018 가격표 옵션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7. 7. 10. 18:40

    기아 모하비 2018 가격표 옵션 세금 유지비



    기아차 고급 SUV 모하비 패밀리카로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격만큼 기아 모하비는 군 전략 모델이면서 탄탄한 바디가 강점이죠. 국내만 판매되는 모델은 아닙니다. 해외 시장에서 판매하고 생산합니다. 러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시아에서 생산라인과 러시아와 중동에서 판매하고 있죠.


    국내 2018년 모델이 먼저 도입되었고 모하비는 영어로 '최고의 기술을 가진 SUV의 최강자'라는 뜻의 'Majesty Of Hightech Active VEhicle'의 뜻을 가진 명처럼 러시아의 혹독한 겨울과 중동의 뜨거운 날씨 속에서 강자의 SUV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면이 현재의 기아차 모하비 내구성을 높이고 강력한 엔진과 함께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차량이 되었던 것도 있지만, 모하비 실질적인 판매량이 높아진 이유는 기아차 모하비를 구매한 국내 고객에게서 전달되는 만족감에서 주변인들에게 잘 전달되어 판매량을 높인 이유가 더 높다고 할 수 있죠.

    ■ 기아 모하비 성능 제원은?

    모하비 3.0리터 단일 엔진과 성능을 다르게 타낼 2WD, 4WD 구성입니다. 제원은 같지만 여기서 최하위 모델인 2WD에서는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없으며 기아 모하비 VIP 등급에서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게 한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2WD와 4WD 연비 차이는 크게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강화된 연비에 조금 낮아진 연비를 확인할 수 있네요)



    기아 모하비 크기는 전장(4,930㎜), 전폭(1,915㎜), 전고(1,810㎜), 휠베이스(2,895㎜) 크기이며 모하비 경쟁 모델인 쌍용 G4 렉스턴 경우 전장(4,850㎜), 전폭(1,960㎜) 사이즈와 크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기아 모하비 가격 및 옵션

    기아차 모하비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 취등록세 7%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8년형 기아 모하비 가격표입니다.


    선택 옵션 컴포트

    기아차 모하비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이지 액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선택 옵션 드라이브 와이즈

    기아차 모하비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색상 컬러는 총 5가지 구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 모하비 컬러는 오로라 블랙 펄 (ABP), 스노우 화이트 펄 (SWP), 실키 실버 (4SS),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ABT), 그래비티 블루 (B4U) 구성이죠. (실내는 브라운 칼라 팩, 블랙 칼라 팩)



    기아차 모하비 안전

    에어백 (운전석, 동승석, 전복감지 커튼, 사이드),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차동기어 잠금장치 (험로 탈출 장치), 디스크 브레이크 (전 / 후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1열 액티브 헤드레스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TPMS) 내용으로 기아차 모하비 최하위 트림을 나타낸 정보입니다.



    기아 모하비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0,000Km 기준, 모하비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올 뉴 기아 모하비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연료탱크는 82L, 모든 차량은 연료 탱크 마진 설계 5~10% 적용되어 있음, 기아차 모하비 정량 주유를 원칙으로 하는 이유는 비탈진 곳 또는 경사가 있는 곳 주차할 경우 연료 마개가 느슨하게 채워졌을 경우 넘치는 사례가 있습니다.


    행인의 담배 불씨, 여름 같은 온도 높은 날씨는 발화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안전상 좋지 못하고 날씨 따라 연료 부피가 평창 사례의 이유입니다.



    기아차 모하비 디젤 연료탱크 82L (주유소 1,230원 기준) 복합연비 10.3Km/L, 1회 주유로 약 844Km 운행 가능하며, 기아차 모하비 1회 주유는 100,860원 정량, 82L보다 더 주유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더 많은 주유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아차 모하비 운전 스타일에 따라 연비가 좋을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속 주행 시 82L 연료 채울 시 844Km 주행되어야 하고 여기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기아차 모하비는 뻥 연비이거나 계산이 잘못된 것입니다. (계산은 직접 해보셔도 좋아요)



    기아차 모하비는 성능과 만족도는 국내 고객에게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너 인터뷰에서 깨알같이 자랑하는 모하비 차량에서 만족도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기아차 모하비는 다자녀 혜택이 있습니다. 만 18세 미만, 3자녀라면 가정에서 해당되는 내용이며 5인승 선택 시 취등록세 140만 원 할인이 적용되고 기아차 모하비 7인승 모델 선택 시 취등록세 전액 면제입니다. 국내 제도상 다자녀 가정 한해서 7인승 이상 모델 선택은 취등록세 전액 면제되고 있으니, 다자녀 가정이라면 7인승 모델을 선택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