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I3S 스포츠와 I3가 다른 점은?
    유럽자동차/BMW 2017. 8. 29. 18:49

    BMW I3S 스포츠와 I3가 다른 점은?



    BMW 전기차 I3는 잘 알고 있는데요. 새롭게 상품성을 다르게 적용한 BMW I3S를 같이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공개된 내용을 확인하면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출시 전 공개한 모델이라 궁금한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BMW I3S 어떤 모델?

    BMW는 기존 I3 배터리 용량인 64Ah (22 kWh)에서 배터리 용량을 높인 94AH(33 kWh) 배터리를 적용하고 최대출력 184 마력 및 최대토크 27.6kg.m 성능 업그레이드한 전기 모터를 적용한 드라이빙 강화된 성능이 특징입니다.

    기존 BMW I3 대비 최대출력 14 마력과 최대 토크 2.1kg.m 성능을 높인 모델이며 명칭은 BMW I3(S) 스포츠라고 할 수 있죠.



    기존 모델과 다르게 2017년형 BMW I3부터 배터리 용량을 키운 일반형전기 모터 성능과 배터리 용량까지 높인 BMW I3S로 두 가지 모델이 공개한 것입니다.



    BMW I3S 모델 경우 스포츠형 모델처럼 주행 성능을 올리며 서스펜션을 조금 다르게 개선되었는데요. BMW 발표자료를 확인하면 주행에 따라 10mm 정도의 조절 가능한 포지션을 잡는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며 BMW i3보다 약간 넓은 20인치 휠이 장착으로 조금 더 넓어진 폭이 적용되었습니다.



    BMW 전기 충전기의 변화도 알렸는데요.

    기존 모델과 다르게 2017년형 모델 경우 약 5배 충전 시간이 빠른 케이블 공급되며 높아진 배터리 용량에 따라 BMW I3S 1회 충전으로 약 300Km 주행할 수 있으며 에어컨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사용할 경우 20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BMW I3S 배터리 크기 변화 없이 획기적으로 늘어난 주행 거리는 삼성 SDI에서 전해질 용량을 널리며 셀 내부 최적화를 통해서 배터리 질을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2017년형 모델인 BMW I3 배터리 용량은 33 kWh 중 충방전과 배터리 사용을 높이는 약 83% 수준의 27.2 kWh가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BMW i3와 BMW i3s는 레벨 헤드램프뿐만 아니라 주간 주행 등을 LED 적용하며 표준 풀 LED 헤드 라이트, 장착한 새로운 방향 지시등에는 LED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BMW i3와 새로운 BMW i3S에는 BMW 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iDrive의 최신 버전이 함께 제공됩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 프로페셔널이 장착된 차량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1,440x540 픽셀의 해상도향상된 10.25 인치 화면을 특징으로 합니다.



    옵션으로 레인지 익스텐더를 장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기통 가솔린 엔진을 통해서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스템으로 장거리 이용 시 엔진 발전기를 통해서 배터리 충전하는 것이지만, 국내 도입은 쉐보레 볼트 있었던 애매한 기준에 도입은 힘들 것으로 보이네요.

    공개한 BMW i3와 새로운 BMW i3S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며 국내 기업에서 공급하고 있는 배터리 정보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