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브리드 제원의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유럽자동차/벤츠 2017. 9. 12. 06:36

    하이브리드 제원의 벤츠 AMG 프로젝트 원



    독일 벤츠에서 AMG 새로운 모델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공개 전 벤츠 AMG 프로젝트 원을 공개하며 미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하였습니다. 처음으로 2인승 슈퍼 스포츠 자동차를 선보인 벤츠는 효율적이고 완벽한 포뮬러 원 하이브리드 기술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은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1,000 마력 이상 출력을 생성하고 최고속도 350km/h 이상 도달한다는 내용을 밝혔는데요.



    뛰어난 레이스 트랙 성능과 일상적인 적합한 포뮬러 원 하이브리드 기술과 경제성의 효율성까지 결합한 벤츠 AMG 프로젝트는 벤츠에서 먼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벤츠 AMG 원의 개발까지 복잡한 개발 작업은 메르데스 AMG 고성능 동력 전달 장치 및 포뮬러 원 전문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개발하였다고 알렸는데요. 4 도어 AMG GT 콘셉트와 함께 벤츠 AMG 프로젝트 원은 벤츠 스포츠카 브랜드의 미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발전을 더욱 추진력을 보일 전망입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시스템은 총 4개의 모터가 하나의 하이브리드 터보차저 엔진으로 구성된 고도로 통합되고 지능적으로 네트워크화된 장치 구성으로 되었습니다. 하나는 터보차저에 통합되었으며, 다른 하나는 크랭크 케이스에 연결된 링크의 연소 엔진에 직접 설치되었으며 두 개의 모터는 전륜을 구동합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제원

    RR 방식인 후륜의 1.6리터(1,600cc) V6, 실린더 당 4개의 밸브, 4개의 오버헤드 캠 샤프트 및 전기적으로 증가한 단일 터보차저, 크랭크 샤프트 연결된 전기 모터 통해서 670마력의 출력을 나타내게 되죠. 번개처럼 빠른 반응, 자연 흡기 V8 엔진보다 빠름 응답 시간은 크게 줄어들었으며 자연 흡기 V8 엔진보다 응답 시간이 훨씬 짧습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전륜 구동은 전기모터 (120kW) X2개 전륜구동은 322마력의 성능을 보이게 되며 하이브리드 통합시스템으로 1,000마력의 출력을 전달할 자동 AMG SPEED SHIFT 8단 수동 변속기 통해서 350 Kmh 최고속도와 0~200 Kmh까지, 6초 안팎의 고성능을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EV 모드는 25Km 주행)



    고전압 EQ Power + 드라이브 시스템은 일반적인 400V 대신 800V로 작동합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높은 전압 레벨 덕분에 케이블 직경을 크게 줄이고 설계 공간과 무게를 줄이는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되었습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프런트 액슬의 전기모터는 로터 회전수 50,000 rpm까지 올리는 기술이 접목되었고 현재의 최첨단 기술은 20,000 rpm까지 나왔다는 것을 보았을 때, 벤츠의 기술은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전체적인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면 전륜의 두개의 모터는 이해가 어렵지 않지만, 엔진 경우 아우디에서 Q7에 보였던 터보 엔진의 과급기 부분을 모터를 적용해 강제로 흡입하는 방식을 선택한 것과 빠르게 흡입, 압축, 폭발, 배기 등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크랭크 케이스 모터를 적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세계 최초란 말은 이럴 때 쓰는 것이다~!!라고 알려주는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정보였습니다. 1.6L 엔진으로 로봇 신장 같은 괴물을 만든 독일의 벤츠 기술은 정말 경이롭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