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 XE 가격 20d 세금 20T 유지비
    유럽자동차/재규어 2017. 9. 28. 13:17

    재규어 XE 가격 20d 세금 20T 유지비



    랜드로버 재규어 모델 중 엔트리급 세단 XE 모델이 가장 사랑받는 모델이죠. 재규어 XE 정보 통해서 조금 더 알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2015년부터 생산 시작한 재규어 XE 국내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판매량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하면 차체의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와 대부분 알루미늄 구성 부품까지 고급스러움을 높인 세단입니다.



    재규어 XE 개요

    재규어는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하면서 구체적인 내용은 2014년 런던 시사회에서 재규어 XE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XE 생산은 2015년 4월부터 재규어 랜드로버의 영국 솔리헐 공장에서 정식으로 시작하며 2015년 전 세계적 시장에 판매 시작되었죠.



    재규어 XE 엔진

    XE 세단의 새로운 엔진은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밀고 있는 (인제니움) Ingenium의 20T, 4 기통 2.0 리터 터보 차저 및 새로운 재규어 3.0 리터 슈퍼 차저 V6 가솔린 엔진을 사용합니다. 3.0 엔진은 F 타입과 같은 엔진이며 V6 엔진은 고성능의 과감함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제니움 2.0 리터 엔진은 20T 가솔린 및 20D 디젤에서 다양한 출력 범위에서 사용하고 있죠.



    재규어 XE 구동

    재규어 XE의 초반 모델은 후륜 구동 차량으로 생산되었지만 재규어 iQ 모듈러 아키텍처는 사륜구동 (AWD) 시스템을 수용할 수 있으며 AWD 버전의 XE는 2015년 말 출시하면서 XE가 아우디 콰트로, BMW xDrive, 벤츠 4 MATIC 모델과 경쟁할 수 있게 되었죠.



    재규어 XE 변속기

    모든 트림의 XE 모델은 ZF 8HP 45 8단 자동 변속기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재 재규어 XE 경쟁 모델로 BMW 3 시리즈에 장착된 변속기보다 경량 버전이죠.



    재규어 XE 제원 비교

    위 정보를 참고하며 3.0 SC, 20T 2.0 터보, 20D 2.0 디젤 비교할 수 있는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재규어 XE 크기는 전장(4,672㎜), 전폭(1,850㎜), 전고(1,416㎜), 휠베이스(2,835㎜) 사이즈이며 일반 중형 세단의 크기와 같은 소나타와 비슷한 크기 또는 작은 수치입니다. (영국 재규어 테크니컬 스펙 정보)



    재규어 자매 브랜드,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차량에 장착된 지형 응답 시스템으로 개발을 하였고 재규어 XE 적용하며 도로의 악천후 및 지형에서 최대 그립을 활용하기 인식하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되었습니다. 재규어 XE 적용된 시스템은 눈과 얼음의 견인력을 향상하여 주며, 전통적인 후륜 구동 차량에 대한 단점을 보완된 내용이라 경쟁 후륜 시스템과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이겠죠.



    2017 재규어 XE 가격 및 취등록세

    재규어 XE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다른 채권 제외) 구매에 적용되는 세금을 적용한 2017 재규어 XE 구매 가격표입니다.


    핸드폰 경우, 터치 화면의 이미지를 슬라이드 방식으로 움직여보세요. 재규어 XE 가격 입력한 갈색 부분 한해서 직접 필요한 옵션 또는 차량 할인 가격을 적용한 총 구입 비용을 입력하면 취등록세 정보가 나옵니다.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서 지원) 원상태로 돌아가려면 새로 고침을 하세요.



    예] 재규어 XE 300 만원 할인 가격 + 옵션 500 만원 = 58,300,000 (갈색 텍스트 클릭하여 입력)


    재규어 XE 실내

    탑승하여 XE 시동과 함께 변속기 부분이 상승하는 회전식 기어 선택기를 비롯하여 몇 가지 기존 재규어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앙 콘솔 8인치 터치 스크린과 엔터테인먼트, 위성 내비게이션 및 차량 설정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규어 XE는 스마트 폰 연결성을 특징으로 하며, 일부 고급 트림 경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실내 예열 또는 차량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죠. 레이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윈드 스크린에 속도와 내비게이션을 반영되는데 옵션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XE의 안전도는 2015년 입증한 Euro NCAP 안전 등급 5등급을 획득하며 최고 높은 안전 등급을 확보하였습니다.


    재규어 XE 세금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XE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재규어 XE 세금 유지비 산출된 정보입니다.


    재규어 XE 가격표와 같은 수정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위 빨간 텍스트 부분 한해서, 자신의 기준에 맞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 재규어 XE 3년 유지비 (운행 기간 3 수정) + 자신이 가까운 주유소 가격 1,450원 (주유소 무연 가격 부분) 입력 + 1년 주행 거리 14,000Km 입력자신에 환경과 맞게 변경해보세요.(데스크탑 및 모바일에서 지원)



    재규어 XE 정보를 확인하며 연비와 제원을 비교한 정보 통해서 안전성과 신기술 정보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BMW 3 시리즈와 경쟁하는 모델이며 재규어 XE 시승 또는 영업점에서 확인할 경우 경쟁 모델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