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터보 엔진 어떻게 탑재되나?
    국내자동차/현대 2017. 12. 26. 15:05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터보 엔진 어떻게 탑재되나?


    현대에서 젊은 감성을 불어넣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 예정입니다.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정보 통해서 2세대 모델에 대해서 검토해 보시죠.


    1. 개요

    2. 엔진

    3. N 모델

    4. 변화



    1. 개요

    2011년부터 시작한 현대 벨로스터는 북미 시장에서 2018년 모델까지 출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외 출시할 벨로스터 경우, 2019년형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이 됩니다.


    현대 최초로 비대칭 도어를 채택해 1열 2개의 도어를 두는 반면, 2열은 1개의 도어를 달아 내리는 우측에 적용한 도어 방향 때문에 지나는 차량과 간섭이 없이 안전성을 확보하며 디자인 완성도를 올렸던 모델이죠.


    2. 엔진

    국내외 모두 현대 벨로스터는 아반떼와 같은 엔진을 탑재합니다.

    국내 기준을 따지면 현대 벨로스터 1.6 엔진에 아반떼보다 약간 높은 출력을 담은 140 마력의 성능을 발휘하죠.


    현대 벨로스터 1.6 터보 경우, 204마력 아반떼와 같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 경우 북미 시장의 아반떼 에코의 카파 1.4 T-GDi 엔진 128마력과 아반떼 스포츠 모델의 1.6 터보 엔진을 탑재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DCT 구성이 었던 변속기를 6단 수동변속기와 함께 출시할 예정이죠.



    3. N 모델

    N 모델 미드십 콘셉트인 RM16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른 차체와 CF 영상을 찍기 위해서 2세대 벨로스터, 혹은 벨로스터 터보 고성능 핫해치의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출시가 곧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N 모델의 과감한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고 전면부 헤드램프는 그랜져와 비슷한 스타일을 적용해 벨로스터 디자인은 완전하게 변경하게 되었죠.



    N 모델 미드십 콘셉트인 RM16는 미드십 엔진 구조를 기반으로 2.0 쎄타 T-GDI 엔진 성능을 끌어올려 최고출력 300마력을 구현하였고, 서브프레임 일체형 구조로 고성능차의 핵심 기반인 고강성 차체를 마련하는 등 고성능차 개발의 첫 단계를 성공적으로 알렸던 모델입니다. 풀체인지 벨로스터 또한 기대할 수 있는 성능이 탑재 되었으면 좋을 것 같네요.



    4. 변화

    풀체인지 모델에 기대감을 올리는 이유는 아반떼 스포츠뿐만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 포퍼먼스 스타일의 완성도가 높은 이유로 볼 수 있죠.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 경우, 2012년 11월 LA오토쇼에서 공개한 전동식 캔버스 롤탑을 가진 독특한 발상이 가미된 콘셉트를 벨로스터의 기존 해치형 트렁크를 하향 개폐형 테일게이트로 바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양산 계획은 없었지만, 이번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에 추가 되었으면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풀체인지 소식에 준비한 내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