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험과 캠핑을 제시한 푸조 리프터 콘셉트 캠핑카
    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18. 2. 23. 08:16

    모험과 캠핑을 제시한 푸조 리프터 콘셉트 캠핑카


    프랑스 푸조는 미니밴 리프터를 공개하며 캠핑카 콘셉트 모델을 함께 보였습니다. 특징적 매력을 알리기 위해서 콘셉트 모델을 통해 새롭세 선보인 푸조 리프터 모델 정보 준비했습니다.




    1. 어떤 차?



    씨트로엥 베를링고 쌍둥이 차량으로 푸조 미니밴입니다. 엔트리급 5인승과 7인승으로 구분되며 승차 인원에 따라 차량 크기는 다르게 출시하였습니다.


    1996년부터 시작한 푸조의 파트너 미니밴은 현재 3세대 모델로 출시한 미니밴이죠.



    2. 콘셉트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할 푸조 리프터 콘셉트는 현대인의 모험심과 캠핑을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한 느낌을 강화게 표현하였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주말의 시간을 이용할 스포츠, 레저 활동은 누구나 꿈꾸는 일상이기 때문이겠죠.



    국내 봄이 다가오는 시기 캠핑카와 레저를 꿈꾸는 마니아를 고려할 때 간단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적용한 콘셉트 모델은 더욱 관심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푸조에서 출시한 리프터 미니밴을 통해서 쓰임새를 제시한 콘셉트 차량을 시선이 집중하게 되는 이유가 되었죠.



    3. 성능



    국내 출시 정보만 보아도 잘 알 수 있듯 푸조 자동차는 출력을 크게 높이지 않는 수준에서 경제성을 먼저 생각합니다.


    푸조가 고성능 차량을 못 만드는 게 아니라 유럽의 경제성을 고려하는 소비 패턴이 적용한 이유 때문이겠죠?



    신형 푸조 리프터 파워트레인은 1.2L 가솔린 엔진과 1.5L 디젤 엔진은 모두 8단 자동 변속기 또는 수동 6단 변속기 조합합니다.


    연비는 좋겠지만, 출력은 디젤 엔진 경우 100hp 출력으로 세팅되었기 때문에 대략적인 성능을 가늠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푸조 리프터 크기는 숏바디 5인승 경우, 전장 (4,403 mm), 롱바디 경우 (전장 4,753 mm), 전폭 (1,843 mm), 전고 (1,878mm) 사이즈입니다. 전장 크기에 따라 5인승과 7인승을 구분하게 되죠.



    4. 실내



    푸조의 아이 콕핏 스타일과 새로운 기어 방식으로 디자인 매력을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푸조 리프터에 새롭게 반영한 센터패시아 부분의 바이크 몸통 형상과 조합된 새로운 변속기 타입은 또 다른 색다름을 불러일으킬 조합처럼 느껴집니다.


    운전 재미와 확 트인 시계성은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 실내 디자인입니다.



    5. 운행 모드



    3가지 운행 모드를 지원하며 일상의 주행은 2WD, 험로 또는 견인력을 높이기 위해서 4WD 변환할 수 있습니다.


    험로 탈출할 수 있는 차동 잠금장치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통해서 푸조 리프터 주행 모드 통해서 험로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푸조와 씨트로엥 등 최근 출시한 차량은 디자인의 매력을 높여 외관과 실내 모두 탐스럽고 경험하고 싶은 차량으로 출시합니다.


    여기에 안전성과 유럽의 내구성을 고려한 차체는 더욱 매력을 높이는 조합이죠. 푸조 리프터 출시와 함께 콘셉트 모델로 쓰임새까지 보여준 2019 푸조 신차 정보 통해서 매력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