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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푸조 508 세단 2세대 풀체인지 새로운 모습
    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18. 3. 8. 17:13

    2018 푸조 508 세단 2세대 풀체인지 새로운 모습



    프랑스 푸조 자동차는 508 풀체인지를 2월 말 공개하고 3월부터 현지에서 사전 계약을 진행 중입니다. 2018 푸조 508 세단 2세대 풀체인지 변화와 달라진 내용은 어떤 내용이 있는지 국내 2018년 하반기 출시할 차량으로 검토해 보셨으면 합니다.




    1. 개요



    2011년부터 출시한 씨트로엥 대형 차체 PSA PF3 플랫폼을 이용한 푸조 508은 세단과 왜건의 두 가지 스타일로 1세대 모델을 고객에게 공략했던 모델입니다.


    푸조 508 2세대 모델은 EMP2 플랫폼을 적용해 이전 세대보다 70Kg 낮아진 무게와 푸조 508의 풀체인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조가 밝힌 508 풀체인지 특징은 도로의 접지 연결을 탁월한 수준의 다이내믹 성능과 편안함 및 안전성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푸조 508 균형의 내용은 외관적 디자인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의 다변화 및 성능을 높이며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508의 민첩한 성능 및 편안함, 안정성 등 높은 수준의 이익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 것이라 푸조 508 달라진 내용 외 첨단 장치와 파워트레인 등 주목할 수 있죠.



    2. 풀체인지



    푸조 508 디자인의 변화는 전체 모습을 변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푸조의 디자인 해석은 앞서 공개한 슈팅브레이크 (왜건) 디자인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재 해석한 디자인을 소개했습니다.


    한마디로 일반 세단으로 디자인한 것이 아니라 패스트백 스타일의 (디자인 대표 아우디 a7) 디자인을 반영해 디자인의 우수성을 높인 것이 이번 푸조 508 풀체인지 특징으로 볼 수 있죠.



    3. 파워트레인



    푸조는 디젤 엔진을 주력한 차량을 공개해 왔습니다. 국내 푸조 또한 모두 파워트레인은 디젤 엔진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2018 푸조 508 세단 2세대 풀체인지는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반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출력 또한 예전과 달라졌죠.


    푸조 508 1.6L 가솔린

    퓨어 테크 180 S (출력) & 8단 자동

    퓨어 테크 225 S (출력) & 8단 자동 (GT 버전 전용)



    푸조 508 1.5L & 2.0L 디젤

    BlueHDi 130 S & 6단 수동

    BlueHDi 130 S & 8단 자동


    푸조 508 2.0L 디젤

    BlueHDi 160 S & 8단 자동

    BlueHDi 180 S & 8단 자동


    2018 푸조 508 세단 크기는 전장 (4,750mm), 전폭 (1,840 mm), 전고 (1,403 mm), 휠베이스 (2,790 mm) 사이즈이며 아우디 A5 Sportback과, 폭스바겐 아테온보다 (4.86 mm)보다 110mm 짧은 크기입니다.


    푸조에서 아우디 A5와 아테온 크기를 언급하는 것을 보았을 때 동급 가격 또는 위치의 세단이라고 표현하는 것 같군요.



    4. 실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투기 조정실과 같은 실내 분위기는 3008 모델의 2016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번 2018 푸조 508 세단은 전례 없는 해석을 통합한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푸조 508은 강렬한 느낌의 실내를 약속하였는데요.


    풀체인지 푸조 508은 앰플리티 기능으로 2가지 분위기를 나타내는 ("BOOST" 및 "RELAX")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형 508 적용된 터치 스크린 즐거움 음악 환경 설정 및 마사지 기능을 포함하게 되죠.



    푸조 508 운전 모드 (ECO / Sport / Comfort / Normal)를 통해 자동차의 역동적인 기능의 댐핑 제어로 달라진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매력은 우수하지만, 푸조 3008에 적용한 플로팅 내비를 2018 푸조 508 세단은 아래로 내려가면서 운전의 시야는 좋지 않을 것 같은 우려스러운 부분도 남게 되네요.



    5. 첨단 기능



    푸조 자동차 상위 트림인 508 세단은 푸조의 혁신 첨단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야간 투시 시스템, 스톱 앤 고 ( Stop & Go)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최신 세대의 자동 비상 제동 (주간 및 야간 보행자, 최대 140 kmh 탐지) 및 충돌 위험 경고 , 라인 어시스트, 하이 빔 자동 전환 속도 표지 및 권장 사항 인식,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푸조 508 이미지 디자인 해석이 어려워 영상으로 디자인적 매력을 높여 보았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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