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모델 S 2018 가격 세금 유지비 보조금
    미국자동차/테슬라 2018. 2. 28. 21:43

    테슬라 모델 S 2018 가격 세금 유지비 보조금


    국내 진출한 테슬라 모델 s를 만날 수 있는데요. 2018 테슬라 모델 s 의 다양한 정보를 국내 실정에 맞게 보조금 정보까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모델 S



    2018년 1월 현재 테슬라는 모델 S, 모델 X 및 모델 3까지 3가지 전기차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앞으로 더 많은 차량을 출시하기로 하였죠.


    [미국 테슬라 제조공장 Tesla Gigafactory]


    국내 전기차가 잘 알려지지 않은 시기부터 테슬라 모델 s를 2012년 시작으로 판매한 모델입니다. 전기차는 국내 2015년부터 알리기 시작해 본격적으로 판매가 이루어진 것은 2016~2017년 사이에 가장 많은 친환경 차량을 판매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판매가 10년의 역사가 되었던 만큼 많은 정보를 외신 정보에서 찾아볼 수 있었죠. 배터리 및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거나 공급받는 파트너 기업으로 토요타, 다임러 AG, 파나소닉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드라이버 유닛 및 배터리]

    2. 성능



    테슬라 모델 s는 고성능 전기차 세단입니다. 다른 전기차와 다르게 높은 성능과 먼 거리까지 이동할 수 있는 배터리를 적용하고 있으며 테슬라 모델 S 배터리 용량에 따라 테슬라 모델 s 70D, 100D로 구분하며 P100D 경우 더블 모터를 적용해 고성능 버전 중 더 높은 고성능 지원하는 전기차 모델입니다.


    [2016년 이후 모델 이미지]


    테슬라는 60D, 85D 95D 등 다양한 모델이 있었지만, 테슬라 모델 S 트림의 간결하게 줄여 현재 국내 3가지 모델의 모델 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제원



    2018 테슬라 모델 S 제원 정보를 확인하면 배터리 성능뿐만 아니라 모터의 성능 또한 다르게 적용하고 있는데요. 테슬라 모델 S 간소화된 트림은 구조적으로 앞 차축과 뒤 차축 모터를 적용한 AWD 구동 모델입니다. 여기서 P100D 후륜구동 모델은 듀얼 모터를 적용한 고성능 버전이죠. 제로백과 출력 등 비교해 보았죠.



    1회 배터리 충전 주행 거리는 한국 테슬라와 제원 정보인데요. 국내에서 찾을 수 없는 정보는 테슬라 외신 정보 통해서 확인한 정보입니다.


    2018 테슬라 모델 S 크기를 확인하면 전장 (4,979mm), 전폭 (1,964mm), 휠베이스 (2960mm) 사이즈이며 준대형 차량과 같은 크기입니다.


    [앞면 "FRUNK" 부릅니다, 뒤 트렁크까지 894L]

    4. 가격 및 옵션



    2018 테슬라 모델 S 가격을 확인하면서 옵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죠. 3가지 옵션 중 업그레이 패키지는 사운드, 1열, 2열, 히팅 시트 및 생화학 무기까지 차단시키는 패키지입니다.



    나머지 두 가지 옵션은 오토파일럿과 자율주행 관련된 패키지인데요. 오토파일럿은 레이더 및 카메라 4대를 적용한 옵션이라면, 자율주행은 여기에 4대의 카메라를 더 추가해 정밀한 주행 성능의 자율 주행 옵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1,200 만원 정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 지자체 보조금 정보]

    2018년 전기차 보조금 지원현황.pdf


    20218 테슬라 모델 S 세금 정보를 확인 테슬라 프로모션 + 트림 가격 + 옵션 = 총가격을 [클릭] 직접 입력하여 채권 정보까지 확인해 보세요. (일마다 변경되는 채권 가격 정보는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미국 옵션 3열 어린이 시트를 추가할 수 있음]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해당 정보는 국내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 기반으로 유지비 작성된 내용입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 360Km, 451Km, 424Km일 때 복합 연비는 아래의 연비가 적용됩니다.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및 전기 충전비용으로 산출한 테슬라 모델 S 유지비 정보입니다.



    2012년부터 판매된 테슬라 모델 S에 관련된 정보는 많습니다. 여기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 오토파일럿 사고 소식이었는데요. 까다롭고 안전을 우선 시 여기는 미정부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 (NHTSA) 내용을 확인하면 테슬라의 잘못으로 사고가 일어난 것은 없었습니다.


    운전자의 부주의나 권고한 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다고 밝히고 있었습니다. 전기차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는 테슬라 모델 S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