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넥쏘(NEXO) 사전 예약 판매 출시 의미는?
    동영상 2018. 3. 16. 20:35

    현대 넥쏘(NEXO) 사전 예약 판매 출시 의미는?



    현대자동차는 넥쏘(NEXO) 공개 후 3월 19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 예정입니다. 수소 자동차 대한 궁금함을 정리해 보죠.


    수소 자동차란?

    수소와 산소의 반응으로 생성되는 전기를 이용한 차량입니다. 한마디로 수소와 반응한 전기를 이용해 구동하는 전기차라고 할 수 있죠.


    산소와 수소가 빠르게 반응하기 위해 필요한 촉매의 재료는 팔라듐, 백금, 세륨 등의 재료의 확보가 어렵고 귀금속은 양이 많지 않아 가격은 비싼 제조 단가를 부릅니다. 이외 전기차보다 복잡하게 구성된 구조와 부품 또한 제조 단가를 올리겠죠.




    1. 수소충전소



    국내 수소 충전소를 널리는 계획이 있지만, 아직 국내 수소 충전소를 찾기도 힘들고 수소 충전에 대한 가격 또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9(월)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공모가 예정된 지역에 주소를 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수소 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위 지역은 1곳이라도 수소 충전소가 있기 때문에 예약 판매한다는 것이죠.


    수소 충전소가 없는 곳에서 현대 수소 전기차 넥쏘(NEXO)의 판매량은 뻔한데, 굳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2. 글로벌 시장



    현대 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경쟁 중이며 현대 브랜드 이미지 위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 고성능 자동차 N브랜드 등 품질과 성능을 올리며 자동차 부분에서 최고라는 이미지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여기서 핵심 자동차 시장 유럽, 아메리카, 중국 시장 범위에서 항상 겹치는 경쟁 상대는 일본 자동차입니다. 가격, 품질, 성능 등 가장 비교받는 경쟁 상대죠.



    현대 수소 전기차 넥쏘(NEXO)가 국내 출시와 함께 세계 자동차 마니아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아시아에서 일본 외 출시를 못했던 수소차는 현대가 출시하면서 기술과 브랜드 이미지는 조금 더 올라가게 되었죠.


    이렇게 본다면 넥쏘 판매량보다 현대 넥쏘 출시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볼 수 있겠죠? 


    도요타 수소자동차 미라이 출시 후 판매량을 본다면 높지 않았습니다, 대신 기술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는 상승된 계기로 볼 수 있죠.



    3. 제원



    현대 넥쏘 제원을 확인하면 산소와 수소의 연료전지 95kW, 배터리 40kW, 모터 최대출력 161마력, 최대토크 40.3 kg.m토크, 가속능력 (제로백 0~100 kmh) 9.7초 예상으로 공개하였으며 1회 충전으로 370마일 (595 km) 주행하는 제원입니다.



    4. 가격



    현대 넥쏘 구성은 모던, 프리미엄 2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현대 넥쏘 가격은 모던 6,890만 원, 프리미엄 7,220만 원입니다. (세제 혜택 후)



    수소자동차의 정부 보조금 2,250만 원과 지자체 별 보조금 1,000만 원 ~ 1,250만 원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3,390만 원 ~ 3,970만 원 사이의 가격으로 현대 넥쏘 구매가 가능해집니다.


    이번 예약 판매를 통해 넥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수소 충전권을 제공 예정입니다.



    5. 혹시



    할아버지 나이에 돈 많은 분이라면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농담반 진단반) 현대 넥쏘를 구매하고 싶어, 수소를 말 통에 받아 차량에 싣고 집에 보관하며 기름 넣듯이 넣고 다녀야지~! ㅋㅋ



    생각하셨다면 절대~절대로 그럴 수 없는 차량임을 알려주세요. 말도 안되는 내용으로 언급을 하는 이유는 충분히 수소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생각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현대 넥쏘에 적용한 자율주행 영상으로 마무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