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싼타크루즈 성능 좋은 픽업트럭 북미 출시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18. 4. 24. 20:31

    현대 싼타크루즈 성능 좋은 픽업트럭 북미 출시할까?



    국내뿐만 아니라 남미와 북미 픽업트럭 관심은 높은데요. 현대 싼타크루즈 대한 국내 자동차 미디어에서 출시설 언급하고 있습니다. 쌍용차 픽업트럭 높아진 판매량에 경쟁할 수 있는 픽업트럭 출시를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픽업트럭이 많은 나라는 미국인데요. 미국 자동차 중 약 18%의 자동차가 픽업트럭 일 만큼 미국 소비자 선택은 픽업트럭을 집중합니다.




    1. 미국 픽업 인기



    그 이유는 국내 세금 혜택처럼 미국에서도 세금 공제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미국 자동차 세금 공제 혜택 조건을 확인하면 화물 구역이 갖추어져 있고 실내의 내부 길이가 6 피트(1,829 mm) 이상인 모든 차량에 혜택을 주고 있어, 미국 자동차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여기서 현대 싼타크루즈 출시한다면 위 충족 요건을 갖추기 위해 싼타크루즈 크기를 2열 도어까지 넓히고 편의성 및 좋은 성능의 픽업을 고려한다면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콘셉트는 2015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하며 남미와 북미 지역을 겨냥한 픽업트럭 이었죠.



    2. 싼타크루즈 제원



    당시 현대 산타크루즈 제원을 확인하면 환경 친화적인 2.0L 터보 디젤 엔진으로 최대출력 190 마력과 최대토크 41.6kg.m으로 첨단 파워트레인의 핵심 요소입니다.


    현대 HTRAC 사륜구동 시스템과 맞물릴 상품성 때문에 미국 시장 진출한다면 큰 영향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할 수 있었죠.



    그 이유는 픽업트럭 중 가장 멋스러운 디자인과 현대만의 고객 저격 포인트 적용한 노하우 등 다양한 조건에 관심을 높였던 부분입니다.



    3. 불발된 꿈



    하지만, 최근 한미 FTA 개정 협상에 북미 시장 현대 싼타크루즈 출시는 어려워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한미 FTA 개정 협상으로 미국 픽업트럭 관세 기한을 2041년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하였기 때문이죠.


    현대자동차에서 고율의 관세를 감수하며 픽업트럭 사업을 무리하게 끼어들 필요성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미국 외 인기가 크게 높지 않은 픽업트럭 분야를 국내 소비자를 위해서 출시하기엔 수요가 따라주지 못하는 게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현대차 입장에서 픽업 분야를 접고 다른 분야 집중을 예상할 수 있겠죠. 최근 국내 픽업트럭 높아진 관심에 현대 픽업트럭 신차 정보가 다시 고개 들고 있어 관련 내용을 조사하며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