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포드 머스탱 유럽의 스포츠카? 미국의 머슬카?
    미국자동차/포드 2018. 10. 29. 19:19

    2019 포드 머스탱 유럽의 스포츠카? 미국의 머슬카?


    포드 코리아에서 스포츠카를 즐길 수 있는 2019 머스탱을 출시했습니다. 최근 마이너 체인지 통해서 포드 머스탱 새로운 모습을 보인 모델이죠.


    포드가 미국 선진 기술과 함께 유럽의 자동차를 접목하는 사례를 볼 수 있었는데요. 포드 머스탱에 새로운 기술이 조합된 내용을 확인하면서 머스탱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근 달라진 포드 이야기를 꺼내려합니다.



    1. 유럽 기술 접목


    GM의 멀티링크와 서스펜션 (MagneRide) 기술의 변화가 포드 공급뿐만 아니라 페라리에도 공급하였습니다.


    기술의 발전을 만족하지 않고 최근 캐딜락 CT6를 유럽 세단과 비교할 수 있도록 주행 느낌과 디테일을 유럽 기준으로 맞추면서 부드럽고 실내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반영하였죠.



    머스탱은 미국에서 머슬카 3대 차량 (카마로, 챌린저, 머스탱) 중 하나로 통합니다.


    미국 머슬카 근원은 50~60년대, 중형 차량 크기에 고 배기량의 V8 기통 튜닝을 적용으로 유럽 스포츠카의 속도, 민첩성, 핸들링과 달리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담아 주행 재미를 높였던 차량이었죠.



    이런 역사의 머스탱 또한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핸들링, 속도, 민첩성을 올리며 유럽의 스포츠카 성능을 담았는데요.


    머스탱의 전후면 3세대 서스펜션을 개선한 유럽의 주행 성능처럼 더욱 날렵해지고 편안한 주행에는 더욱더 편안한 주행을 돕도록 세팅되었죠.


    2019 포드 머스탱 차체의 무게를 줄이는 대신 강성을 높여 핸들링, 스티어링 및 바퀴 제어력을 10단 변속기 조합과 함께 연비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포드의 이런 변화를 가장 잘 반영한 모델이 바로 포드 GT라고 소개할 수 있겠죠. 유럽식 스포츠카 성능 때문에 한정판 모델이었던 GT를 10월 추가 생산한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2. 편의 및 안전


    2019 포드 머스탱 10단 시프트 + 10단 자동 변속기를 통한 셀렉터 드라이브 모드가 하드 코너링으로 이어지는 도로, 비포장도로, 도시 등 다양한 도로 지형에 맞게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해 스티어링 강도, 엔진 반응, 변속기, 차체 자세 제어장치 등 간편하게 최적화합니다.


    2019 포드 머스탱은 인포테인먼트 싱크, 마이키와 함께 트랙 앱스, 액티브 소음 차단과 12개 스피커를 탑재한 쉐이커 프로 오디오 시스템 등 편의 및 첨단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죠.



    이를 통해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 정보 제공, 차량 제어 그리고 차량과 연결성을 향상해 운전자에게 빠른 정보를 전달하며 편의성을 높입니다.


    포드 안전 제어 시스템은 바퀴 속도를 제어해 코너링을 부드럽게 도와주는 토크 벡터링 및 4 휠 벤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같은 기능을 통해 머스탱의 역동성을 극대화했다면...,


    시큐리 룩 패시브 도난 방지 시스템과 어드밴스 트랙 이외 세이프 & 스마트 패키지 통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 등 원활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담았죠.



    2019 포드 머스탱은 총 8개의 에어백이 적용한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의 안전까지 높이는 시스템을 담고 있습니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비롯하여 조수석은 액티브 글로브 박스 무릎 에어백과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듀얼 프런트 에어백, 운전석 및 동반석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하여 운전자 및 동승자가 혹시나 있을 상해를 최소화하였죠.



    3. 제원 및 연비


    국내 출시 중인 2019 포드 머스탱 제원은 2.3리터 에코 부스트와 5.0L 가솔린 엔진 통해서 성능을 높이는데요. 제원과 연비를 통해 가늠할 수 있는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2019 포드 머스탱 크기는 전장 (4,790mm), 전폭 (1,915mm), 전고 (1,380mm), 휠베이스 (2,720mm) 크기입니다.


    쿠페와 컨버터블의 뒷좌석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른보다 어린이를 위한 공간적 여유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4. 가격 및 세금


    2019 포드 머스탱 가격은 컨버터블과 쿠페 모두 아래 주소에서 언제 확인하여도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2019 포드 머스탱 연식 변경한 쿠페, 컨버터블 모두 약간 오른 가격을 볼 수 있었네요.



    미국 머슬카 차량의 변화는 스포츠카와 같은 날렵함과 핸들링, 민첩성을 높인 성능을 담았습니다.


    아직 유럽의 디테일은 약간 부족한데요. 예전과 비교하면 2019 포드 머스탱은 미국 머슬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유럽의 스포츠카 성능과 디테일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