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나이퍼 팰리세이드 & 텔루라이드 집안싸움?
    국내자동차/현대 2018. 11. 30. 08:20

    스나이퍼 팰리세이드 & 텔루라이드 집안싸움?



    현대 펠리세이드 공개와 함께 국내 고객에게 스나이퍼처럼 저격한 신선한 충격으로 대형 SUV 실용성을 기대하게 합니다. 국내 판매 중인 싼타페 월 1만 대 판매량이 앞으로 팰리세이드에서 지속할지 기대감을 높이기 때문인데요.


    실용성과 멋, 스타일, 안전성, 편의성 두루 갖춘 대형 SUV 경쟁은 집안싸움처럼 팰리세이드 또는 텔루라이드에서 경쟁을 가속화를 예상합니다.


    두 차량의 매력을 알아보면서 어떤 특장점 적용했는지 비교할 내용이겠죠.



    1. 비교


    기아 텔루라이드 콘셉트를 공개했을 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공개했던 만큼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출시를 예고했던 차량입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공개한 텔루라이드는 V6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예고해 현재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과 같은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죠.


    두 차량은 쌍둥이처럼 비슷한 점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같은 파워트레인, 대형 SUV 편의성, 디자인의 완성도 등 대형 SUV가 내세울 수 있는 잠점을 대부분 갖추며 다른 곳으로 시선을 두지 않도록 한 것인데요.



    두 모델의 비슷한 체제 속에서 국내에서 경쟁한다면 영화 신세계의 한 대사를 떠오르게 합니다. 이러면 나가린데....,


    서로 다른 매력을 담았지만, 국내에서 두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이 찾기 힘들어지고 두 차량의 경쟁이 더욱 심화한다는 과정에서 이와 같은 대사가 떠오르게 하는 것입니다.


    [텔루라이드 실내]


    두 차량의 실용성과 편의성을 확인하면 대형 세단이지만 약간 다른 콘셉트를 담고 있는데요.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조금 다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경우, 수소차 넥쏘에서 보였던 버튼식 변속기 방식과 최신 계기판 및 G90의 넓은 내비게이션으로 시선을 압도한 디자인을 선택했었죠.


    [팰리세이드 실내]


    텔루라이드 경우, 현재 기존 변속기와 주행 모드를 조금 다르게 적용한 방식을 선택해 첨단 장치와 조금 다른 면모를 나타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 선택 따라 다르게 체감될 수 있지만, 현대 팰리세이드에서 조금 더 멋스러운 시스템을 담았죠.


    여기서 대형 SUV는 모노코크 방식을 이용해 현재 출시 중인 모하비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2. 반전


    그러나 국내에서 두 차량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 기아차는 텔루라이드 공개하면서 전량 미국에서 생산한다는 계획을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수입해서 판매할 것 같지만, 이 부분도 쉽지 않은 내용인데요. 국내에서 만나기는 힘들 것으로 해석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국내 판매량이 많아질 내용이죠? 


    최근 텔루라이드 국내 로드 테스트를 보면서 기업의 방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계획된 내용을 참고하면 기아 텔루라이드는 국내 판매 모델은 아니란 것이죠.



    3. 팰리세이드 장점


    2.2 디젤과 3.8 가솔린 엔진에서 8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고급스러워진 실내는 넓은 센터패시아에서 충전 및 컵홀더를 갖추고 있어 일상의 실용성을 담았습니다. 팰리세이드 실내는 7인승 (2+2+3 배열)이라면 8인승 경우 (2+3+3 배열)으로 나누게 됩니다.



    이제까지 1열에만 통풍 시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최초로 2열까지 통풍 시트를 확대한 것도 팰리세이드 장점으로 해석할 수 있겠죠.


    주행 모드가 조금 더 강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오토)와 모래(샌드), 진흙 길(머드) 인데요.



    여기서 기아에서 볼 수 있었던 통합 주행 모드처럼 스마트 주행 시스템은 사용자가 설정하지 않아도 주행 환경에 따라 변경되는 시스템이라 주행 편의성을 강조했습니다.


    강화된 주행 모드는 정통 오프로드 차량과 같이 지형 대응 모드의 모래, 진흙, 바위 등 다양한 노면 상태에 따라 각 바퀴의 접지력, 스로틀, 스티어링과 변속기 반응을 최적으로 조정해 험로 돌파력을 극대화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은 팰리세이드 장점을 잘 드러낸 시스템으로 볼 수 있겠죠.



    기아 텔루라이드와 현대 팰리세이드를 통해서 대형 SUV 매력을 나타내게 되었는데요. 국내 차량과 경쟁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대형 SUV 치열한 판매 싸움을 예고한 출시 정보는 앞으로 미국 정통 SUV와 각을 세우는 판매 싸움을 예고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 중인 포드 익스플로러와 경쟁과 함께 앞으로 미국에서 달라지는 판매량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이게 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와 현대 팰리세이드 정보를 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