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플러그인 성능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다른 점
    국내자동차/기아 2018. 12. 5. 13:27

    기아 니로 플러그인 성능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다른 점



    기아차 친환경 차량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있습니다.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년에도 요건이 충족하면 500만 원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는데요.


    변경된 하이브리드 제도 속에서, 정부 보조금을 기대할 수 있는 기본 옵션이 좋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앞으로 대세가 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력을 담았는지 검토해보시죠.



    1. 플러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상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주행 거리가 짧은 거리는 전기차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차량이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국내와 같이 아직 전기차 인프라가 부족한 곳에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성능을 담은 차량입니다.



    그러나 전기차와 같이 1회 충전으로 장거리 이동은 어려운 단점을 가지고 있어, 국내 자동차 마니아에게 인정받지 못한 차량이었죠.


    그러나 내년부터 하이브리드 차량에 지원하던 보조금이 제외되면서 친환경 차량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이 많아질 전망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시작 가격이 약 3,200만 원이라면,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최상위 트림 가격은 약 2,700만 원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고급 사양을 고민한다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 옵션이 좋기 때문에 소비자 관점에서 이익의 차량이 되었죠.



    2. 니로 장점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우 1회 충전으로 EV 모드에서 40Km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성능을 지원합니다.


    1년 15,000Km 주행 기준 전기차로 운행한다면 일 41Km 운행한다는 결론입니다.



    따라서 1일 40Km 주행할 수 있는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이용해 출퇴근은 전기차를 이용하고 주말의 장거리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운행한다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장점을 잘 살린 주행 방식으로 볼 수 있겠죠.


    그뿐만 아닙니다. 내년부터 개별소비세와 정부 보조금 지원이 없어지면서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은 어쩔 수 없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낮은 가격의 하이브리드 차량이 아닌 중간 트림의 하이브리드 선택할 예정이라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만하겠죠.


    정부 보조금 받을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으로 일상의 주행을 경제성을 올릴 수 있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시스템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니로 대비 고급 옵션을 적용하고 있어 선택 옵션도 단순화된 고급 사양입니다.


    기본 카파 1.6 GDI 가솔린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44.5kW 전기모터, 8.9 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6단 DCT(수동겸용, 부츠 타입), 회생 제동 브레이크,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있죠.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주행모드는 통합제어 시스템 (Eco / Sports)를 이용해서 주행 성능을 선보입니다.


    일상의 주행은 차세대 (ESC),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디스크 브레이크(전, 후륜), 가상 엔진 음향 시스템 (VESS),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 (TPMS),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고 있어 안전 주행을 돕게 하죠.



    4. 가격 및 옵션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원 및 유류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결과적으로 2019년 변경된 하이브리드 보조금 사라진 제도는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상승하게 되었고, 상위 트림을 고려한다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으로 조금 더 경제적인 차량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2019년 급부상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