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쏘울 풀체인지 달라진 외관속 첨단 기술은?
    국내자동차/기아 2018. 12. 3. 04:25

    기아 쏘울 풀체인지 달라진 외관속 첨단 기술은?



    미국 기아차는 새로운 쏘울 풀체인지를 로스엔젤레스 오토쇼에서 공개하며 신차의 새로움을 전달했습니다. 


    기아 쏘울 풀체인지 달라진 외관과 실용성을 확인하며 국내 출시한다면 어떻게 출시할 지 미리 확인하면서 풀체인지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죠.


    기아 쏘울은 1세대 (2008~2013) 시작과 끝으로 현재는 3세대 모델로 2019년형 차량으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2세대까지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받으며 달라진 외관에 기아차 고민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새롭게 변화를 선보일 디자인은 먼저 변하지 않은 박스형 디자인을 고수하며 최대한 변경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외국인의 체형에 맞는 소형차량이란 점에서 기존 박스형을 유지한 디자인 정보죠. 


    박스형에서 헤드램프의 달라진 외관과 최대한 변경된 디자인을 제시했습니다. 기아 쏘울 풀체인지 달라진 외관에서 새로움을 제시한 디자인을 두고 국내와 해외 모두 신선한 디자인으로 해석합니다.



    그렇다면 미국에서 출시할 기아 쏘울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확인해보죠.


    쏘울 하위 트림은 2.0 가솔린 엔진과 상위 1.6 터보 엔진으로 소개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아 k3 보였던 1.6 가솔린 엔진과 IVT 변속기 조합처럼 보이지만, 조금 다른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하위트림 경우 2.0 가솔린과 IVT 변속기 조합이라면, 1.6 터보 엔진은 7단 DCT 변속기 적용한 조합을 선보였죠.


    과감한 성능은 DCT 변속을 적용하므로써 빠른 변속을 반영하였고 2.0 가솔린 엔진은 IVT 변속기 통해서 경제성을 보이게 되었죠.



    1. 구분


    새로운 페이스 디자인은 두가지 컨셉트 디자인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X-LINE과 GT LINE으로 전면부 그릴의 변화를 통해서 새로운 디자인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달라진 외관 이미지에서 일반적인 디자인보다 크롬의 클래식 디자인을 적용했다면, GT라인은 크롬을 제외한 날렵한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두가지 스타일 통해서 새롭게 출시할 기아 쏘울의 변화된 이미지를 전달한다면 새로운 시스템은 어떻게 담았는지 확인해보죠.



    2. 새로운 시스템


    기아 쏘울 풀체인지 새로운 디자인외 달라진 점은 어떤 부분일까요? 


    이런 질문에 기아차에서 공개한 내용을 확인하면 10.25 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및 헤드 업 디스플레이 통해서 달라진 외관 만큼 기아 쏘울의 첨단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새롭게 출시한 기아 K3 실내와 어떤 부분에서 달라진 실내를 만들어냈는지 비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 : K3, 하: 쏘울]


    이미지에서 완전히 다른 실내 공간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소비자가 원하는 실내는 어디에서 점수가 많을지 궁금하게 됩니다.



    3. 첨단 기술


    기아 쏘울 풀체인지 디자인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첨단 기술은 어떻게 담았는지 궁금함을 느낍니다.


    이러한 궁금함의 내용은 국내 신차에서 볼 수 있었던 안전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전방 충돌 회피 (FCA)/ FCA 보행자 유형, 차선 유지 (LKA), 차선 변경 (LCA), 운전자주의 경고 (DAW), 사각 충돌 경고 (BCW), 후방 충돌 경고 (RCW),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하이 빔 어시스트 (HBA) 등 국내 신차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장치를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에 볼 수 있었던 새로운 안전시스템은 볼 수 없는 것 같아 아쉬움이 있네요. 


    그러나 최근 신제품에서 소형 차량까지 내려온 헤드업디스플레이어, 중형 세단의 안전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볼 수 있어 어쩌면 사용자 관점에서 만족할 수 있는 신차의 매력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기아 쏘울 풀체인지 정보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4. 쏘울 제원


    2.0L (1,999cc) MPI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47마력 (6,200 rpm), 최고토크 18.3kgm (4,500 rpm), IVT변속기, (2.0 X-LINE, 2.0 GT-LINE)


    1.6 (1591cc) GDI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201마력 (6,000 rpm), 최고토크 27kgm (1500~4500rpm), 7단 DCT 변속기 (1.6 GT -LINE)


    14782_2020_Soul_Specifications.xlsx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