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트위지 가격 충전 유지비는?
    국내자동차/삼성 2018. 12. 8. 14:51

    르노 트위지 가격 충전 유지비는?


    국내 소형 전기차가 르노 트위지를 만날 수 있죠. 르노 트위지 실용성 때문에 다른 소형 전기차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 중입니다.


    트위지는 2인승과 1인승 탑승 인원으로 승용과 카고 모델로 구분합니다. 트위지 배터리는 6.1 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합니다, 국내 LG화학에서 공급을 받아 사용하는 모델이죠.


    트위지 충전은 가정용 220V 충전기를 이용하면 3시간 소요 시간이 걸립니다. 트위지 1회 충전으로 에코 모드를 이용하면 100km 정도 주행할 수 있죠.


    트위지 주행거리는 먼 거리까지 지원되지만, 고속주행 80km 주행 시 이동거리는 확 줄어서 50km밖에 주행을 못 하게 됩니다. 이런 내용은 구매할 경우 직접적인 참고할 내용이겠죠.



    1. 다양해진 경 전기차


    국내 시장에 트위지와 별개로 다양한 경차가 출시 중입니다. 그러나 아직 서비스 또는 완성도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질타를 받는 중이죠.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보배드림입니다.


    르노 트위지 외 경 전기차의 품질과 서비스 정보는 미리 경험한 소비자가 작성한 내용을 검토하면 되겠죠.



    반면 르노 트위지는 서비스 만족도가 높습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별 직영점이 있죠.


    여러 부분을 조합하면 결국 참고할만한 차량은 트위지가 앞서게 됩니다. 전체 경 전기차 정보를 비교해보세요.



    2. 단점


    르노 트위지 단점 또한 있습니다. 트위지 창문은 옵션으로 지원하고 트위지 에어컨이 없어 추운 날씨는 주행이 어려운 문제가 있죠.



    창문은 두 가지 스타일을 볼 수 있지만, 두 가지 모두 약간 아크릴 방식이라 가격 대비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이용할 수 없어 실질적인 자동차 기능은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그렇다면 장 보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거나 가까운 곳 출퇴근용으로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제한적인 차량으로 볼 수 있겠죠.



    3. 충전 비용


    르노 트위지는 일반 전기차와 같이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과급기 충전 방식을 통해서 이용할 경우 비용은 저렴한 가격을 예상할 수 있어 일반 오토바이보다 저렴한 유지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이죠. 


    자세한 충전 비용은 아래 주소에서 거리별 참고하세요.



    4. 가격 및 세금


    르노 트위지 가격 및 세금 정보입니다. 경 전기차이기 때문에 세금은 없다고 볼 수 있는 차량인데요. 국가 보조금 450만 원 및 지자체 보조금은 없거나 다르게 반영됩니다.


    쉽게 트위지 구매 방법과 지자체 보조금을 확인은 지역별 영업점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무게 중심이 낮아 주행 재미가 좋은 르노 트위지가 잘 맞는 지역을 꼽는다면 개인적으로 강원도 속초, 전라남도 완도, 경남 통영을 선정하고 싶습니다.


    좁은 길, 많은 차량 때문에 지역 내 80Kmh 이상 달릴 곳도 없는 지역이죠. 해안도로를 달려도 속도를 높이지 않는 곳이기에 소자본 렌터카 사업을 한다면 관광객에게 유익한 트위지가 좋은 전기차가 되는 곳이겠죠. 르노 트위지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