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3 가격 하이브리드 실용성
    국내자동차/삼성 2018. 12. 10. 16:37

    르노삼성 QM3 가격 하이브리드 실용성



    르노차 소형 SUV QM3 인기가 아직도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높은 유지비 때문이겠죠. 르노삼성 QM3 판매 인기 요인 무엇일까요?

    대부분 알고 있듯 장거리 운행 차량처럼 연비 좋은 디젤 엔진 모델입니다. 그러나 출력은 90마력이고 토크는 22.4 Kgm이라 엔진 출력을 두고 의견이 다르죠.

    중점 내용은 디젤 차량이라 2.0L 가솔린 엔진 만큼 토크가 좋은 차량이라 일정 구간까지는 출력 차이를 느낄 수 없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출력과 무게에서 비슷한 수치만큼 성능을 반영하고 있죠.


    1. 경제성


    그렇다면 소형 하이브리드 차량과 맞먹는 수준의 경제성을 갖추었다면 어떤 차량이 좋을까요?

    현재 국내 판매 중인 소형 하이브리드 차량은 가장 저렴한 토요타 C 하이브리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연비가 좋을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적당한 저렴한 가격이죠. 르노삼성 QM3와 비교하면 가격대 또한 비슷합니다.

    1년 유지비를 검토해 보니 두 차량 유지비가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 QM3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맞먹는 경제성을 나타내고 있었죠.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QM3의 매력은 더 오르게 되는 것 같네요.



    2. 바뀌는 제도


    내년부터 디젤 차량에 달라지는 제도가 적용합니다. 클린 디젤 외치며 다양한 혜택을 주었던 것을 폐지하고 디젤 차량 한해서 대기 환경지수 따라 2부제 실행하는 등 디젤 차량에 페널티를 주고 해마다 추가적인 페널티도 예상됩니다.


    그런 이유에 이런 조건을 알리며 주변 지인들 의견을 들어보면 당장 혜택이 없어져도 디젤의 경제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내용을 듣게 되는데요.

    특히, 당장 혜택이 없어지는 저공해 차량 3종의 부과 면제했던 환경부담금,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없어져도 운행거리가 많을 수록 디젤 차량 이익 높은 차량은 보기 힘들기 때문에 연비 좋은 디젤 차량을 선택한다는 내용입니다.


    3. 시스템


    르노 소형 SUV이지만, 최근 따라 시스템에도 다양한 안전성을 지원합니다. 주행 30~140 kmh 속도에서 4개의 울트라 소닉 센서를 이용하여 2륜 차를 비롯해 움직임이 있는 모든 물체를 감지한 뒤 운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아웃사이드 미러에 내장된 LED 경고등이 자동으로 켜지는 시스템이 지원합니다.

    르노삼성 QM3 회전 시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안개등이 점등되어 야간에 불빛이 없는 좁고 어두운 도로를 지날 때 운전 시야를 넓혀 운전자를 지원하게 되죠.


    르노삼성 QM3는 초보 운전자도 운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경사로 정지했다가 출발할 때 밀림 방지 장치가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줌으로 차가 뒤로 밀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2초)

    르노삼성 QM3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부까지 주차 보조 센서가 차량과 장애물 사이의 거리에 따라 경보음을 울려서 안전한 주차를 도와줍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ADAS) 전방 추돌 경보(FCW), 차선이탈 경보(LDW), 차간거리 경보(DW), 앞차 출발 알림(FVSA)을 7”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려줍니다.


    4. 가격 및 옵션


    르노삼성 QM3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구매 후 따로 적용하는 것이 취등록세 때문이라도 좋겠죠.


    르노삼성 QM3 판매량을 확인하면 대략 400~600대 판매량을 보였던 판매량이 최근 강화된 프로모션 때문에 700대 넘는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유지비 정보는 토요타 프리우스 C 하이브리드 유지비와 함께 비교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