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차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소식 기대 이유는?
    국내자동차/현대 2019. 1. 29. 11:02

    현대차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소식 기대 이유는? 



    현대 자동차는 제네시스 G90 모델에 탑재한 내비게이션을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시죠. 



    1. 내비게이션 


    현재 출시 모델의 자동차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 PC를 이용한 SD카드 또는 USB를 이용한 업데이트를 했었습니다. 외에도 앱을 이용한 휴대폰 테더링으로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를 했었죠. 


    하지만, 제네시스 G90에 새로운 방식의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자동차가 알아서 무선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내려받고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한다는 내용이죠. 


    제네시스 G90 내비게이션은 전용 쿠퍼(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이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자동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고 운전자에게 업데이트 완료 후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하는 메시지를 띄워 알린다고 합니다. 



    최근 현대 자동차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강화되면서 내비게이션 실시간 업데이트가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한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례가 많아졌기 때문이죠. 


    물론 이동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하는 목적이 첫 번째 이유이지만, 혹시나 있을 고속도로 주행 중 과속 단속카메라 업데이트와 구간 단속구간 지역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단속 된다면 조금 불편한 마음일 것입니다. 


    이동 목적지까지 안전 운행을 위해서 자동 업데이트가 시행된다는 것은 소비자 관점에서 좋은 뉴스라고 할 수 있겠죠. 



    2. 신기술 


    현대차에서 공개한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방식은 우리의 일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업데이트 방식입니다. 


    미국의 테슬라에서 같은 방식을 사용 중이며, 애플의 아이폰 IOS 방식도 이와 같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는 것인데요. 


    대부분 자율 주행 차량의 고급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라 제네시스에서 먼저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국내외 모든 소비자에게 관련 기술의 편의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겠죠.



    3. 기대감 


    현재 제네시스 G90 모델 한해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리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신기술 발표 후 하위 모델까지 기술 적용한 사례를 검토하면, 동급의 경우 빠르게 적용하지만, 하위 모델 경우 보통 1~2년의 시간 동안 신기술을 접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현대 내비게이션 신기술 또한 소프트웨어를 달리 한 모델을 선택할 경우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차량을 만날 수 있겠죠. 


    상반기 출시할 소나타에 신기술을 접목한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을지 기대하게 됩니다. 


    현대 자동차는 향후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차량 제어, 시스템, 고장 진단 등 부문까지 확대할 경우 운전자는 서비스센터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차량을 정비받거나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혀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