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기아 쏘렌토 1월 출시 이유 구매 전략은?
    국내자동차/기아 2019. 1. 29. 12:29

    2020 기아 쏘렌토 1월 출시 이유 구매 전략은?



    기아자동차 핵심 SUV 쏘렌토의 상품성을 강화한 2020 기아 쏘렌토 출시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을 두고 2019년 1월부터 어리둥절하다는 반응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떤 내용 때문에 이와 같은 결정을 지었는지 확인해 보시죠. 자동차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곳이라 어떤 옵션이 강점이고 수입차와 국산 차가 어떤 특장점을 담고 있는지 자연스레 알게 되었습니다.


    1월부터 기아 쏘렌토가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2019년 1월 2020 쏘렌토


    현대와 기아차에서 최근 준중형 차량까지 내려온 운전자 안전지원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K3, 현대 아반떼, 최근 출시한 쏘울 부스터까지!


    국내 대표 준중형 모델은 제조사가 조금 특별하게 운전자 안전 시스템을 적용한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의 스마트 컨트롤을 이용한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것도 경쟁 모델과 맞춰 저렴한 선택 옵션의 가격에 말이죠.


    이렇게 되면 기아차에서 마음이 급해졌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는 기아 쏘렌토 대표 모델이 최근 출시한 준중형 차량보다 못하는 옵션 차이에 하극상을 부른 이유 때문이죠.


    기아차 대표 SUV 모델인데!



    준중형 차량을 선택하는 고객 관점에서 좋을 수 있지만, 반대로 쏘렌토 고객 관점은 지적할 수 있는 옵션이겠죠. 그래서 기아차 쏘렌토에 확대 적용하고 가격 또한 2019년형 비슷한 틀에서 출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첨단 장치를 기본 적용하고 이를 구분 짓기 위해서 2020 쏘렌토 연식 변경 모델로 선을 그으면 차후 중고 시장에서도 구분하기 쉽겠죠.



    2020 쏘렌토 전략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깡통을 선택해도 기본 어댑티브 컨트롤 시스템으로 고속도로에서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기아 쏘렌토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쏘렌토 기본 옵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만 선택하면 기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된 쏘렌토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죠.



    파워트레인 선택은?

    3가지 파워트레인 중 기준을 정해보죠. 10,000~15,000Km 연마다 이용하는 분이라면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분들입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솔린 터보 선택이 좋겠죠. 


    15,000~20,000Km 주행을 한다면 2.0 디젤 엔진 선택이 좋습니다. 유지비에서 차이가 있죠. 



    유지비 상관없이 선택을 고려한다면 2020 기아 쏘렌토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경유세 인상 등 디젤 차량에 페널티가 남아 있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가솔린 터보가 좋은 점은 안전 옵션이 조금 더 풍부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디젤 파워트레인 기본 안전 옵션이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가 적용한다면…. 



    2020 쏘렌토 가솔린 터보는 위 안전 시스템을 포함한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까지 적용하고 있어 약 50만 원 옵션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죠. 


    2020 기아 쏘렌토 선택은 당연 가솔린 터보 깡통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바로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확인으로 자신의 환경에 맞는 트림을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