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스포티지 가격 옵션 선택 방법은?
    국내자동차/기아 2019. 2. 25. 21:02

    2019 스포티지 가격 옵션 선택 방법은? 



    신형 스포티지 선택을 고려하는 분이 많죠. 2019 스포티지 선택을 위해서 고려할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부분인지 확인해 볼까요. 


    2019 신형 스포티지는 1.6L, 2.0L 디젤, 2.0 가솔린 구성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순으로 나열해도 위와 같이 1.6 디젤이 가장 높은 가격, 다음 2.0 디젤, 제일 저렴한 가격의 가솔린 엔진 구성입니다. 


    여기서 참고할 내용은 3가지 어떤 엔진을 선택해도 하위 트림 기본 옵션이 같습니다. 



    2018년 7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기아차는 최신 트렌드 차량에 맞게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기본 옵션을 적용하여 출시했었습니다. 


    확대해 보면 주행 안전 시스템을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것이죠. 


    기아차 스포티지 출시에 맞춰진 트렌드를 살펴보면 가솔린을 선택할 것인지, 디젤 엔진을 선택할지 알 수 있습니다. 



    1. 신형 스포티지 


    최근, 수입차, 국산 자동차 구매는 반자율 시스템을 적용한 트림에 선택률이 높았습니다. 


    여기에 맞춰 최근 출시 신차는 준중형 모델을 선택해도 반자율 시스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기아의 2018년 7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 또한 하위 트림 럭셔리부터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전복감지 커튼, 사이드), VSM(차세대 ESC),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운전석/동승석 하체 상해 저감장치(EFD),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DBC),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을 기본 옵션으로 적용했습니다.



    가솔린 또는 디젤 A/T 미션부터 위 기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인데요. 


    위 기본 옵션 토대로 2019 스포티지 가솔린 모델 경우, 반자율 시스템의 스마트 크루즈가 빠졌습니다. 


    2019 스포티지 디젤부터 반자율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와이즈 II"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게 하였죠. 



    2. 파워트레인 


    스포티지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는 분이라면 당연, 가까운 거리를 주행하는 유지비를 고려하지 않는 고객의 차량일 것이란 생각을 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 선택이 낮아지게 되고, 때문에 가솔린은 제외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반면, 디젤 선택 차량은 장거리 운행의 기름값을 고려한 유지비와 운전자 지원 시스템 선택할 수 있도록 반자율 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 관점에서 두 차량의 특징을 반영한 것을 고려하면 선택이 쉬워지는 것이죠. 


    장거리 운행을 고려한다면 "드라이브 와이즈 II"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는 디젤 차량을 선택해서 반자율 시스템으로 장거리 운행에도 피곤함은 줄어듭니다. 



    3. 선택 방법


    위 출시 특징을 확인하면 가솔린 모델은 단거리 운영을 고려한 트림으로 출시한 것이고 가솔린 최하위 트림을 선택하면 2,120만 원, 저렴한 가격대 중 고려할 수 있는데요. 옵션 또한 필요 옵션을 선택해서 저렴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이 디젤 차량보다 약 200만 원 저렴한 가격은 장점이지만, 반자율 시스템을 선택할 수 없는 것은 단점이겠죠.



    디젤 모델을 선택한다면, 가솔린 모델 대비 비용 부담은 이지만, 8단 자동 변속기, 하위 트림부터 적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와이즈 II"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과 장거리 유지비의 저렴함 대해서는 장점입니다. 


    운행 거리에 맞춰 2019 스포티지를 고려하면 어떤 파워트레인이 개인에게 맞는지 답이 나오죠. 



    여기서 어떤 엔진을 선택해도 기본 옵션은 모두 최신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반영하고 있어, 상위트림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짧은 거리를 운영한다면 저렴한 가격의 스포티지 가솔린을 선택이 좋고, 장거리 운행은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풍부한 디젤 엔진 선택으로 운전의 피로도를 낮추는 주행 선택이 좋겠습니다. 


    아니면 기본 옵션은 3개 파워트레인 모두 같으니 주머니 사정에 따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4. 가격 및 옵션 


    2019 스포티지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1.6 디젤, 2.0 디젤, 2.0 가솔린 엔진 기반한 2019 스포티지의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지 가격 정보뿐만 아니라 장거리 운행 또는 단거리 운행을 고려한 2019 스포티지 유지비 정보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스포티지가 깡통을 선택해도 좋은 이유가 되었죠.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최하위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이 있는 스포티지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