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트랙스 가격표 지금까지 이런 가격은 없었다.
    국내자동차/쉐보레 2019. 2. 27. 18:52

    쉐보레 트랙스 가격표 지금까지 이런 가격은 없었다. 


    이것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가격표인가? 국민을 위한 가격인가? 영화 속 한 대사처럼 쉐보레 트랙스 가격이 확연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낮아졌다. 


    트랙스 2017년형, 2018년형, 2019년형 비교에 확 드러난 가격은 일반적이지도, 다른 제조사와 비교할 수도 없는 역순의 낮아진 가격 정보를 나타냈다. 


    이를 두고 자동차 미디어는 양면의 시각으로 해석했다. 처음부터 무리한 가격을 설정했다. 또는 현재 판매량 회복을 위해 가격을 낮춰을 뿐이다. 




    두 엇갈린 시선은 중요하지 않은 주장이다. 


    오롯이 고객 관점, 트랙스 경쟁 모델을 생각하며 그보다 좋은 가격, 좋은 품질, 좋은 A/S를 고려하면 그만인 셈이다.




    1. 트랙스


    2013년 세계 시장 소형 SUV 선두 차량 인기를 끌었던 쉐보레 트랙스, 오펠 모카, 뷰익 앙코르, 쉐보레 트랙커, 홀덴 트랙스 모두 세계 시장을 이끌던 하나의 트랙스 모델이다. 


    경쟁 모델과 더 좋은 입지를 위해 트랙스 가솔린 제원의 파워트레인은 1.4L (1,362cc) 배기량을 사용하며 엔진 최고출력은 140ps/ 4,900 rpm 최대토크는 20.4 kgm/1,850~4,900 rpm을 6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성능을 발휘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기 전장 (4,255mm), 전폭 (1,775mm), 전고 (1,650mm), 휠베이스 (2,555mm) 치수에 출시 중이다. 아담한 차체 크기는 감마 II 플랫폼을 사용해 탄탄하면서도 안전성을 높인 차체를 반영했다. 


    디젤과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해 도심 속 주행의 퍼포먼스가 상당히 좋은 체감을 전달하고 실내 거주성을 높이는 인테리어 등 소형 SUV 대비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객 관점에 맞췄다.



    2. 첨단 기술


    쉐보레 A/S 망은 관할 시도군 어디든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 브랜드 서비스와 경쟁하듯 친절함을 보이며 시설 또한 만족할 수 있도록 대기 시간을 지루할 틈 없도록 각종 편의 공간을 갖춘 상태다. 


    그렇다면 고객 관점에서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 만족도를 높이면 판매량은 따 놓은 높은 점수가 아닐까? 


    그러나 그렇게 쉽게 볼 부분은 아니다. 쉐보레 트랙스 가격 경쟁력은 좋아졌지만, 첨단 기술 옵션을 상위 트림까지 올라가야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했기 때문이다. 



    그나마 지원 중인 첨단 옵션은 세이프티 패키지 I 선택할 경우,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이라면, 


    세이프티 패키지 II 선택할 경우,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RLAD 포함),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을 지원 중이다. 



    최근 경쟁 브랜드 신차 출시 옵션의 트렌드를 고려하면 준중형 세단과 소형 SUV는 하위 트림을 선택에 반자율 시스템 옵션을 볼 수 있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췄다. 


    위 조건을 대입하면, 반자율 시스템을 원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는 고객은 가격 경쟁력이 좋은 쉐보레 트랙스가 우선순위를 예상할 수 있는 정보다, 반면 첨단 기술 옵션을 원하는 경우, 경쟁 모델 대비 경쟁력은 낮아지는 결과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트랙스 첨단 기술 부재가 아쉽다. 



    3. 경쟁력


    위 정보는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고객 관점, 2019 쉐보레 트랙스 가격 경쟁력을 갖춰, 첨단 옵션을 원하지 않는 출퇴근 거리의 주행 고객이라면 높은 점수를 반영한다. 


    그만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가격이기 때문이다. 쉐보레 트랙스 하위 트림 가솔린 수동 기본 옵션을 참고하자. 



    웬만한 옵션은 트랙스 기본 옵션을 적용한 상태라, 최하위 위 트림의 LS 트림을 선택하면 충분한 옵션임을 알 수 있다. 


    다만, 편의 부분이 약한 것은 악성 조건이다. 자동차 필수 옵션을 고려하면 버튼 시동, 레인센싱 와이퍼,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옵션임, 이 옵션 선택을 위해 트랙스 LT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



    쉐보레 트랙스 경쟁력은 다른 모델 대비 조금 높은 편이다. 지역별 채권 매입 요율이 다르고 서울을 제외한 배기량 기준, 채권 매입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


    경남, 부산, 인천 경우, 채권 매입 비용이 얼마 되지 않지만, 1.5L 배기량 이하는 채권 매입 면제 조건이 적용된다. (쉐보레 트랙스 1.4 터보 해당)


    저렴한 자동차세는 덤, 1.6L 배기량, 4,000만 원 이하 차량은 지역 건강보험료 점수 부과 면제라 차량 보유 상태라도 저렴한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다. (디젤, 가솔린 모두 해당)



    4. 가격 및 세금


    위 내용을 참고하며 쉐보레 트랙스 가격표 및 옵션 정보를 빠르게 아래 주소를 참고할 수 있다.



    쉐보레 트랙스 하위 트림을 고려하면 저렴한 가격에 세금 부담까지 낮춰 주기 때문, 할부 또는 저렴한 가격을 이용하기 쉽다.


    기본기 탄탄한 트랙스 판매량을 확인하면 월 1,000대 이상,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경쟁 모델과 견주어도 판매량에서 크게 뒤지지 않았다.


    쉐보레 트랙스 가격표 지금까지 이런 가격은 없었다. 이것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가격표인가? 국민을 위한 가격인가? 트랙스 저렴해진 정보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