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콜로라도 3.6L 전진배치 국내출시 세금은?
    국내자동차/쉐보레 2019. 4. 7. 15:23

    쉐보레 콜로라도 3.6L 전진배치 국내출시 세금은?

    콜로라도 Colorado

    미국 한해 13만 대 이상, 판매 중인 쉐보레 콜로라도가 국내 쉐보레 홈페이지에 전진배치되었습니다. 미국 쉐보레 콜로라도 파워트레인을 확인하면 2.5 가솔린, 2.8L 디젤, 3.6L 가솔린 엔진 구성 출시 중입니다.

    출시일 얼마남지 않은 듯 국내 전진 배치한 내용에서 3.6L 가솔린 엔진을 볼 수 있어 과감한 성능을 마음껏 즐길 기대감의 쉐보레 픽업트럭 만날 수 있게 되었죠.

    쉐보레 코리아 홈페이지


    국내 인증받는 픽업트럭 경우, 파워트레인 배기량 상관없이 화물 차량의 세금을 적용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높입니다.

    그렇다면 국내 출시할 쉐보레 콜로라도 3.6L 모델이 어떤 효과를 안겨줄 예정인지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1.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2. 세금

    3. 첨단 기술


    쉐보레 콜로라도 대표이미지

    1.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먼저, 쉐보레 콜로라도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델은 아닙니다. 전량 수입해 출시할 예정이라 국내는 완성품을 출시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국내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 가격이 일괄적으로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국내처럼 상세하게 나뉜 변속기, 4WD, 타이어 등 다양한 선택 옵션과 달리 풀옵션 기반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까지 신차 출시 가격 정책 때문에 힘들어했던 쉐보레 입장에서 미국과 같은 가격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 또는 기대하게 하는데요.

     

    미국 쉐보레 콜로라도 3.6L 2WD 가격


    미국 최하위 모델 2WD 모델 무옵션 가격이 34,000달러 3,500만 원 넘는 가격입니다.

    국내 쉐보레 콜로라도 최하위 트림 가장 저렴한 모델을 3,000만 원 이하에 출시한다면 가장 저렴한 가격을 예상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희망 사항)

     

    측면
    후측면

    2. 세금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 출시가 조금 비싼 가격을 형성하여도 일반 차량과 달리 구매 5% 취등록세가 적용되기 때문에 최하위 가격이 2,900만 원 이상 적용되어도 일반차량과 비교해 부담은 낮아집니다. 대신 많은 사람이 구매할 수 없겠죠.

    여기서 3.6L 가솔린 엔진, 312마력, 8단 자동변속기 매력적인 파워트레인에 4WD 적용한 주행 스타일을 선사하면서도 1년 28,500원 자동차세 부담 없는 세금은 무연의 높은 비용에도 일상의 부담 없는 유지비를 안겨줍니다.

    여기서 보험 또한 화물 적용한 저렴하게 책정되는데요. 쉐보레 콜로라도는 수입차라는 타이틀 때문에 일반 세단과 비슷한 보험 요율을 전망할 수 있겠죠.

     

    후면
    ZR 전면

    3. 첨단 기술


    쉐보레 콜로라도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옵션을 볼 수 있는데요.

    AutotracTM 액티브 4x4 (AUTO/4H/4L/2H)
    노면의 상태에 따라 4륜과 2륜 구동이 자동으로 변환되며,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4륜과 2륜 구동을 매뉴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디퍼렌셜 잠금장치
    차량의 한쪽 바퀴가 진흙이나 빙판과 같은 험로에 빠져서 헛돌아 전진할 수 없는 경우에 작동하는 기능으로써, 디퍼렌셜 기어를 잠금장치로 고정하여 양쪽 바퀴가 동일한 속도로 회전하게 함으로써 험로를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듀라 라이프 브레이크 로터
    부식을 방지하는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수명을 두 배로 길게 한 듀라 라이프 브레이크 로터는 GM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GMC에도 적용한, 오프로드 픽업에 적합한 기술입니다.

    터레인 타이어
    도로 주행 및 험준한 지형에서도 자신 있는 주행을 도와주는 타이어로 오프로드 주행 및 도심 주행에 모두 적합합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실내 1열
    쉐보레 콜로라도 실내 2열 뒷좌석


    쉐보레 콜로라도 주행 성능을 높이며 스타일 올린 디자인에서 한국 남성들에게 강력한 심쿵을 유발할 픽업으로 주말 낚시, 오프로드, 다양한 스포츠를 예상케 합니다.

    앞으로 쉐보레 코리아의 가격 정책만 잘해준다면....

    디젤이 아닌 3.6L 가솔린 엔진의 312마력과 8단 자동 변속기 통해서 주행의 즐거움을 안겨줄 픽업트럭이 탄생할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