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6 시리즈 GT 가격 세금 유지비 요즘 어때?
    유럽자동차/BMW 2019. 3. 1. 18:12

    BMW 6 시리즈 GT 가격 세금 유지비 요즘 어때?


    날렵함을 겸비한 그랜드 투어러 BMW 6 시리즈 GT 국내 출시가 1년이 넘은 상태다. BMW 5 GT 모델과 비교해 전장이 87mm 커지고, 150kg가량 무게가 줄어든 특징은 차체는 커지고 혹독한 다이어트를 반영했다.


    자동차 분류는 E세그먼트 (준대형) 스팅어와 같은 5 도어 패스트백 후륜구동이다. 클러스터 아키텍처 (BMW 개발한 플랫폼, 강청 알루미늄, 탄소섬유 통함 모듈식 플랫폼)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이용하여 무게를 줄였다.


    BMW 6GT 플랫폼 기반한 셀프 레벨링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탑재해 무거운 하중 또는 도로 지면 상관없이 탑승 높이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자동차 서스펜션을 갖췄다.



    BMW 6 시리즈 에어 서스펜션의 특징을 살려 주행 체감을 높이는 반면, 빠르게 주행할 경우 일정 (120 Kmh) 이상 속도부터 10mm 차체를 낮춰 주행 스피드와 안전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BMW 6 GT 주행 중 낮은 자세의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높인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그릴)과 전면부 에어커튼과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 통해서 효율성 및 스타일의 멋스러움을 드러냈다.


    BMW 6 GT 기본 구성부터, 일반적이지 않은 BMW 6 시리즈 특징과 매력을 조금 더 세밀하게 알아볼 필요성을 느꼈다.




    1. BMW IDrive 6.0


    실내 공조 장치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운전자가 쉽게 조작하고 편리할수록 이용 중인 차량의 만족도를 높여 왔었다. BMW는 IDrive 시스템을 통해 차량 제어 및 차량 통신,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운전자가 쉽게 조작하도록 편리함을 높였다.


    iDrive 통해 운전자와 앞 좌석 탑승자의 실내 온도, 오디오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통신 시스템을 제어하며.



    조금 더 편리한 방식을 도입해 BMW 6 GT는 최신 버전의 iDrive 6.0을 장착한 10.25인치 스크린을 제공하며 음성과 제스처 컨트롤을 도입했다.


    편의, 안전, 첨단 기술은 시각과 청각, 진동 등 산만한 운전자에게 지원하고 보이지 않는 부분 또한 BMW 소프트웨어의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를 통해 지원했다.



    2. 6 GT 변속기


    BMW 6 시리즈 모두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고, 토크에 맞춰 변속기 타입을 세분화 적용했다.


    ZF 8HP50Z 자동 (630i / 640i / 640i xDrive), 8단 ZF 8HP75Z 자동 (630d), 8단 ZF 8HP75X 자동 (630d xDrive / 640d xDrive) 사용해 토크가 높을수록 변속기 8HP 다음 붙는 숫자가 높아지는 구조다. (500 NM, 750 NM)



    3세대 8HP 변속기는 2018년부터 출시되었다. 주요 개선 내용은 2세대 대비 2.5% 연비 향상을 보였으며 진동 및 세부 사항을 조절했다.


    신제품 좋다는 표현을 그냥 하면 재미없듯, 신제품일수록 어떻게 좋은지 사소한 부분을 언급하며, 기어 하나까지 BMW 치밀하게 최대 허용 범위를 적용한 기술적 근거를 나타냈다.



    3. 6 시리즈 첨단


    자동차 강국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안전 주행과 사고 예방을 높이는 기술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BMW 6 시리즈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을 대거 적용해 거주성을 높인 편안함과 안전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주행을 돕는다.



    반자율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전방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충돌이 예상될 경우 시각 및 청각 경고와 함께 자동으로 조향, 가속, 제동을 도와주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했다.


    스티어링과 차선 제어 보조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패키지, 차선 변경 및 이탈 알람, 전/후방 충돌 알람을 전달하고 예방하는 기술이다.


    전면과 후면의 카메라를 통해 360도 전방위 시야를 확보하는 서라운드 뷰 기능, 전체 투영 면적이 70% 증가한 최신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지원했다.



    디스플레이 키는 도어의 개폐 여부와 주행 가능 거리, 차량의 이상 여부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키를 이용하여 좁은 주차 공간에 차를 넣거나 뺄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 파킹을 기본 갖췄다.


    빈 공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주차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기능 등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첨단 기술을 만족하지 않고, 자율주행 부분 벤츠와 BMW 협력 소식이 전해졌다. 앞으로 더욱더 세밀한 운전자 지원 기술을 기대할 소식이다.



    4. 가격 및 세금


    BMW 6 시리즈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트림별 확인할 수 있다.



    BMW 6 GT 가격뿐만 아니라, 제원, 연비, 유지비 등 다양한 정보 내용이 직관적이다.


    BMW 6 시리즈는 고전적이면서도 맵시 있는 쿠페 형태의 외관 디자인,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앞세워 비즈니스와 레저를 모두 만족시켰다. BMW 6 GT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 정보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