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 핵심 변경 내용은?유럽자동차/벤츠 2019. 3. 3. 22:45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 핵심 변경 내용은?
메르데스 벤츠는 독일 미디어 통해 새로운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며 새로움을 제시했다.
자동차란 무엇이고 일상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가? 질문을 수없이 던진다. 그 대답은 무엇일까?
자동차란 사람이 살아가는데, 이동 수단이 가장 큰 목적이 있었다. 기술 발전은 자동차의 빠른 이동성과 편리함, 안전성, 활용성 등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다양한 요소가 반영하며 발전했다.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발전은 외관, 실내, 고급스러움, 안전성, 편의, 주행 성능 등 취향을 저격하도록 새로운 시스템 및 현대화보다 앞선 업그레이드 모델을 선사한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할수록 판매량은 많아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공개한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경쟁 차령과 구분 짓는 요소를 어떻게 담았을까?
1. MBUX
최근 벤츠는 MBUX 혁신적인 텔레매틱스를 개발하고 벤츠 신차에 적용해 왔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터치스크린, 음성 지원, 동작 (제스처), 연결성,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벤츠의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스템이다.
나아가, 사용자의 과거 습관을 토대로 메뉴를 바로 가기로 제공한다. 또한 내비게이션 표출되는 도로의 방향과 화살표를 나타내는 등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스마트 시스템으로 운전자를 지원하고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 환경을 맞춰 운행을 돕도록 신 기술을 확대해 이전 모델과 구분을 짓는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주행환경, 드라이브 모드, 스티어링 휠 컨트롤 조작에 전반적인 내용을 계기판과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며 스마트 보조 지원 확대로 새로운 GLC 매력을 높였다.
2. 엔진 성능
벤츠 GLC 모델은 SUV와 쿠페와 함께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을 구성한 모델이다. 그러나 변경된 GLC 페이스리프트는 SUV만 공개하고, GLC 쿠페는 볼 수 없었다.
쿠페 제외한, SUV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4 MATIC 기반한 가솔린 엔진 GLC 200, GLC 300, 디젤 엔진 GLC 200d, GLC 220d, GLC 300d 구성을 소개했다.
새로운 엔진, 4세대 파워 시스템의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중요 기능을 소개는 CAMTRONIC 가변 밸브 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연료 소비를 줄이고 배출 가스는 낮춘 것을 강조했다.
트윈 스크롤 터보는 벨트 구동 시동 장치의 48 볼트 시스템을 적용해, 민첩성을 증가하고 높은 RPM 또는 주행 진동을 억제를 적용했다. (ISG 작동 및 에코 모드)
고전압 부품 없이 에코 모드는 "에너지 회수" "부스트" 및 "항해 모드"와 같은 중요한 하이브리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10kW의 에너지를 효율을 높이는 장점을 부각 시켰다.
3. 주행 및 모드
GLC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조절할 수 있는 댐퍼, DYNAMIC BODY CONTROL 서스펜션을 최초 적용했다.
적용한 서스펜션의 효과는 주행 상황, 주행속도 및 상태에 따라 댐핑은 주행 모드에 맞춰 엔진, 변속기 및 조향 특성과 상호 작용하여 각 휠에 개별적인 제어를 통해 새로운 GLC 만족스러운 주행 환경을 돕는다.
벤츠 GLC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와 다이내믹 셀렉트 시스템의 새로운 제어 장치는 트림에 따라 확장된 기능을 갖춘다.
도로 상태에 따라 민첩한 핸들링 또는 운전자 제어는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 "오프로드 모드"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중 "오프로드"모드는 비포장도로, 자갈, 모래 및 눈길에 적합하며 "오프로드 +"모드 사륜구동은 바위 또는 가파른 슬로프와 어려운 지형에 적합하다.
스포츠 및 스포츠 + 주행 모드는 다이내믹 역동성을 제공하고 모든 지형에 맞게 지형에 따라 똘똘한 지원 시스템을 갖춰 환경에 맞는 주행 퍼포먼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4. 보조 시스템
최근 신차를 대하는 고객 눈 높이가 높아졌다. 반자율 시스템부터 액티브 주차 보조까지 신차 구매에 필수 편의 옵션을 선호하는 상태다.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는 변경된 MBUX 연동한 시스템으로 눈높이 맞는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각 범퍼에 장착한 6개 초음파 센서를 통해 감지된 장애물에 대한 시각 및 청각 경고를 제공 및 감지하고.
운전자가 고속도로에서 80에서 180kmh 속도 중 방향 지시기를 작동시킬 때 능동 차선 변경 지원 시스템은 차선 변경을 돕거나, 도로의 위험한 상황을 최신 정보 및 경고를 통해 운전자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는 공개되지 않았고, 미국은 2019년 늦은 가을쯤 출시를 선보일 전망이다. 따라서 국내는 내년쯤 예상할 뿐, 출시는 알 수 없는 내용이다.
벤츠 GLC 페이스리프트 내용에서 단순히 외관뿐만 아니라, 엔진, 인포테인먼트, 현가장치 등 중요 업그레이드는 발전된 GLC 정보의 좋고 나쁨은 차후 GLC 시승기 통해서 확인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