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 전기차 성능과 배터리 문제에 품질 도마 위에 올랐다.
    자동차 뉴스 2019. 3. 24. 15:00

    중국 전기차 성능과 배터리 문제에 품질 도마 위에 올랐다. 



    중국은 미래 산업을 위한 자동차 브랜드 기업을 인수하는 등, 기술 부분에 우위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새로운 친환경 자동차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을 겨냥한 목표는 2025년까지 산업 전략 핵심으로 신에너지 차량 (NEVs) 생산을 확대하는 등 이전과 다른 중국의 높아진 기술을 볼 수 있었죠. 



    NEVs (National Electric Vehicle Sweden) 스웨덴의 지주 회사인 사브를 이 회사가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2012년 파산, 2016년 6월 중국 자동차 브랜드 NEVS는 더 이상 사브 상표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친환경 차량의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기술력을 확보하는 등 세계 시장뿐만 아니라 자국의 공급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붉어진 품질 문제가 중국 자동차 산업을 해친다는 블룸버그 통신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Bloomberg) 미국, 영국, 중국 본사를 두고 있는 국제 통신(뉴스, 티브이 등) 회사. 


    블룸버그 통신 내용을 인용하면 2018년까지 중국 자동차 제조사가 124만 6천 대 NEV(신에너지 차량) 판매했으며, 대부분 전기 파워트레인의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2020년까지 NEV를 2백만 대 판매를 목표하고 있으며 궤도에 오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2018년까지 판매된 중국 시장의 총 135,700대의 약 10% 넘는 차량이 회수(리콜)되었으며 대부분 문제로 전기차의 배터리 문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적어도 40대는 자발적인 화재가 발생하였고 일반적인 문제로 배터리 과열, 변속기 결함, 주행 거리 오류, 소모가 빠른 배터리 및 실내 악취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입니다. 


    중국 전기차 참혹한 품질 내용은 중국 미디어와 웹을 통한 설문조사에서 구매자 70%가 새로운 에너지 차량(전기차)을 구매한 것을 후회한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불신에 중국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정책과 표준이 필요하고 전달했는데요. 


    예를 들어, NEV에 대한 중국인의 가장 일반적인 불만은 주행의 배터리 성능이 광고하는 것과 달리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개선을 위해 새로운 산업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는데요. 배터리 인증, 테스트 및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표준과 시행을 위한 새로운 리소스가 필요하다는 내용과 새로운 산업 기준을 적용해야 신차가 갑자기 화염에 빠질 수 있는 일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중국 정부가 자동차 업계를 세계 다른 곳에서 마찬가지로 품질 경쟁을 할 수 있도록 무작정 지원 역할을 축소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전기차 발전을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중국인이 구매할 가치가 있는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라고 언급했습니다. 중국 소비자에게 외면받는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