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GLB 새로운 소형 SUV 콘셉트 공개한 특징
    유럽자동차/벤츠 2019. 4. 16. 12:37

    벤츠 GLB 새로운 소형 SUV 콘셉트 공개한 특징

    독일 벤츠에서 새로운 소형 SUV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과감한 성능을 예고한 AMG A35 사용한 M260 엔진을 사용합니다.

    벤츠 GLB 콘셉트는 벤츠 GLA 모델과 비슷한 등급으로 출시하는 모델입니다. 그러나 성격은 아주 다르다고 하는데요.

    어떤 특징을 담고 있는지 검토해 보죠.

     

    1. 오프로드

    2. 엔진

    3. 기대

    1. 오프로드 

    벤츠 GLB 콘셉트는 일상의 오프로드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서스펜션 + 엔진 + 변속기 조합을 담았습니다. 차별화된 특수 요소를 통해 콘셉트 차량을 견고한 특징을 나타내는데요.


    벤츠 GLB 시스템은 사륜구동 모드가 기본 적용하고 주행 중 3개 주행 모드를 선택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에코 (Eco) / 컴포트 (Comfort)"는 80:20 구동(프런트 액슬 : 리어 액슬)을 기반으로 하며, 과감한 "스포츠"에서는 70:30 무개 배분의 구동을 특징짓습니다. 오프로드 모드에서 사륜구동은 기본 균형은 50:50의 무게 배분을 통해 주행 성능을 높이게 되죠.

    콘셉트 모델이지만, 실용성을 보였던 부분은 앞면과 뒷면에 두 개씩 루프 프레임에 오프로드 주행에 주변 조명 및 방향 보조 장치에 LED 스포트라이트를 적용합니다. 스타일과 시계성 향상을 높이죠.  

    칠흑 같은 어둠 속 주행 또는 정비 작업에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엔진 

    기본 AMG A35 모델에 사용한 2.0 터보 엔진을 적용합니다. 벤츠 GLB는 최대 출력과, 8세대 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한 성능을 나타내는데요.

    기본 제원은 2.0L (M260) 4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35.7 kgm, 다이캐스팅 알루미늄 엔진 블록은 피스톤 마찰을 더욱 줄이고 연료 소비를 최소화 실현합니다.

     

    3. 기대

    벤츠 GLB 크기는 (길이/ 너비/ 높이 : 4,634mm/1,890mm/1,900mm) GLA와 비슷하지만, 기본 7인승 탑승 인원의 배치를 적용했죠.


    럭셔리 인테리어, 새로운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실내외 젊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주행, 편의성, 고급스러움을 나타낼 전망인데요.

    벤츠 GLB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하며 벤츠는 출시 여부를 정보 내용보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기대심리를 남겼습니다.

    2013년 4월 18일 메르세데스 벤츠 GLA 콘셉트는 대중 주의를 이끌었고 2013년 11월 말부터 주문이 가능해졌으며 배송은 2014년 3월에 시작되었습니다."라며 벤츠 모델의 성공 사례에 주요 기여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