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라리 488 후속 페라리 F8 트리뷰토
    유럽자동차 2019. 5. 10. 12:27

    페라리 488 후속 페라리 F8 트리뷰토

     

    페라리 미드 엔진 스포트카 이탈리아 제조사 페라리에서 생산 모델인 최신 모델 F8 트리뷰토 소식입니다. 488 후속 갱신 모델이죠. 2019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습니다.

     

    페라리가 만든 새로운 모델에 호기심을 가지고 관련 내용 준비해보았습니다.

     

     

    1. 페라리 F8 트리뷰토

    제조사 : 페라리

    명칭 : F8 트리뷰토

    생산 : 2019년

    모델 연식 : 2020년

    생산라인 : 이탈리아 마라넬로

    디자이너 :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

    파워트레인 : 3.9L 페라리 F154CD 트위터보 차저, V8 기통

    변속기 : 7단 듀얼 클러치 

    스타일 : 2 도어

    전임자 : 페라리 488 GTB

    무게 : 1,330Kg

     

    페라리가 추구하는 마초 같은 성능과 역사적 레이싱에 기반한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스피드, 럭셔리 스포츠카의 부를 상징하는 차량입니다.

     

    누구나 구매하고 싶다고 구매가 쉬운 것은 아니죠.

     

     

    2. 엔진 및 성능


    페라리 F8 트리뷰토 적용된 엔진은 488 피스타 같은 트윈터보 V8 에진에 최고출력 720ps, 최대토크 78.7 kgm 성능을 뒷받침할 7단 변속기를 통해 성능을 발휘합니다. 

     

    현재까지 생산된 가장 강력한 V8 기통 페라리 엔진에 향상된 기어비를 갖춘 7 단 듀얼 클러치가 이번 페라리 F8 트리뷰토 성능을 더욱 민첩하게 적용되었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이 페라리 F8에 설치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마네티노 운전 모드 스위치를 통해 제어됩니다. 페라리 F8은 최신 슬라이드 미끄러짐과 각 제어 견인의 안정성을 통제 프로그램을 갖췄고 또한, 드리프트 관리를 위한 전자 프로그램인 페라리 다이내믹 인핸서 (Frari Dynamic Enhancer)를 레이스 운전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F8 트리뷰토 실내

    한마디로 경주용 레이서 모델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성능을 부여한 것이죠. 이러한 조치는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여 도로와 트랙을 구분하지 않고 고성능을 발휘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런 기술적 성능을 높인 덕분에 페라리 F8 트리뷰토 제조 성능은 최고속도 3백40 kmh의 속도로 질주하며 제로백 0~100 Kmh까지 2.9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페라리는 트리뷰토의 다운 포스가 488 GTB에 비해 15% 증가했다고 밝혀 고성능답게 스포츠카의 접지 능력을 더욱 높이는 결과를 보여줬죠.

    페라리 F8 트리뷰토는 껑충 거리며 나아가는 말의 클래식 2인승 베를리네타의 가장 높은 표현력을 나타내는 신형 중형 스포츠카입니다. 독특한 특징을 가진 자동차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 기통 엔진에 남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모델입니다. 

     

    페라리 F8 트리뷰토 가격에 대해 각종 옵션이 있는 만큼 의미가 없지만, 기본 276,550달러(깡통) 시작 가격입니다. 페라리 F8 트리뷰토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