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중요한 이유
    지식 2019. 5. 26. 15:02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중요한 이유

     

    회사를 다니며 어떤 논쟁에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를 두고 설전을 벌이곤 합니다. 닭이 먼저냐에 공감하는 사람과 알이 먼저냐 공감을 두며 대부분 사람은 각기 다른 이유에 자신의 의견을 펼치곤 합니다.

     

    이 주제는 오래전부터 설전이 있었던 내용이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공식을 대입하거나, 공식적인 내용을 언급하는 곳은 없습니다.

     

     

    1. 회사에서


    회사에서 각 파트별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설전은 얼마나 논리 있게 잘 표현하며 전달함에 따라 지지율을 이끌어내고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중요성보다 전달성과 논리적 표현에 따라 호응을 받습니다.

     

    이러한 논쟁은 아직까지 어떤 것이 맞는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공식자리가 아닌 곳에서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주제의 대화는 목소리가 크고 논리적이면 그냥 그 사람이 말하는 것이 맞는 것처럼 되었습니다. 찾아봐도 세기의 논쟁처럼 알려주는 곳이 없기 때문이죠.

     

     

    2. 근거는?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를 두고 각기 다른 주장엔 이러한 근거를 나타냅니다.

     

    닭이 먼저 있어야, 알을 놓을 수 있다는 논리와 닭이 시작되는 것은 알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논리를 들어 해외와 전문 지식 사이트에서도 이와 같은 논리에 수학적 근거까지 나타내기도 합니다만, 결과적인 내용은 볼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두 논리 중 어떤 것이 맞을까요?

     

    그러나 이와 같은 문제를 대학 다닐 시절 존경하던 교수에게 평소 궁금함을 갑자기 문의했습니다. 너무나 많은 것을 알던 지식인이었고 일상의 멘토처럼 거침없었던 입담과 지식인이었지만, 이 질문만큼은 대답할 수 없을 것을 예감했지만, 바로 대답하였습니다. 

     

     

    3. 결론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의 내용은 어떻게 대입하고 시각을 두는지 따라 다르지만 두 주장이 모두 맞다는 것입니다. 앞서 근거 내용에서 닭이 먼저다 논리는 진화론에 입각하면 닭이 먼저가 되는 것이고

     

    탄생론을 대입하면 알이 먼저라는 것입니다. 사물을 어떻게 대입하느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내용이었죠.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결론

    진화(進化)는 생물 집단이 여러 세대를 거치면서 변화를 축적해 집단 전체의 특성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새로운 종의 탄생을 야기하는 관찰된 자연현상을 가리키는 생물학 용어입니다.

    진화로 닭이 되었다면 진화론에 의해 닭이 먼저입니다. 진화에 의해 닭이 아니었지만, 알이 부활하여 닭이 되었다면 탄생론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을 자신 있고 소신 있게 말하는 것에 똑똑하다는 표현을 합니다. 그리고 이런 질문은 회사 면접에서도 한 번씩 질문하기도 합니다.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차이를 위와 같은 내용에 대입하면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같은 질문처럼 쉽습니다. 일상에 논쟁이 될 수 있고 이 것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사람은 자신의 말에 무시당하지 않고 똑똑함의 첫걸음이 되는 내용이겠죠.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생활 지식의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