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람보르기니 우루스 특징 제네시스 방향은?
    폭스바겐 그룹 2019. 6. 20. 12:22

    람보르기니 우루스 특징 제네시스 방향은?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소개 내용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특징을 살펴보다 국내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특징은 고성능 슈퍼카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남성의 드림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판매하고 있죠. 그 결과를 추정할 수 있는 유럽과 미국 시장의 1년 판매량을 따져보면 2017년 판매된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7년 람보르기니 판매량

    유럽(전체) 미국 유럽+미국
    1,005대 1,095대 2,100대

    2018년 람보르기니 판매량을 확인하면 50% 상승한 판매량을 확인되는데요. 자동차 소비가 가장 활발한 곳에서 1년 동안 2,100대 판매량이 보인 정보는 국내 중형 차량의 10배 가격인 람보르기니 슈퍼카 또는 스포츠카 판매 수익은 높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네시스 브랜드 방향은 렉서스, BMW, 벤츠와 같이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닉을 요하는 차량을 디자인하고 생산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미래도 람보르기니 같은 차량 가격이 2억 이상 되는 차량은 제네시스에서 만나기 어렵겠죠.

     

    람보르기니 우루스 소개에 제네시스 방향을 확인한 것은 슈퍼카의 고급스러움을 지향할지, 렉서스, BMW, 벤츠 등 하이테크닉 고급스러움을 지향의 방향성에 대해 평소 궁금했었고 이러한 궁금증은 여러분 또한 함께 있을 것 같아 언급하였습니다.

    그럼, 꿈의 드림카로 세계 남성을 설레게 한 우루스 정보를 확인해보죠.

     

     

    1. 람보르기니 우루스


    폭스바겐 산하 이탈리아 제조사 람보르기니가 2017년 12월에 공개하며 2018년에 시판한 모델입니다. 우루스의 사전적 의미는 오로치(Aurochs) 유럽의 초창기 들소의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람보르기니 우루스 생산설비는 슬로바키아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 중이며 폭스바겐 MLBevo 플랫폼을 공유한 프런트 엔진, 사륜구동 모델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폭스바겐 MLBevo 플랫폼은 아우디 Q7, Q8 및 벤틀리 벤테이가, 포르쉐 카이엔, 폭스바겐 투아렉에서 공유 중이죠. 하지만, 폭스바겐 그룹 산하 브랜드에서 새시 세팅, 서스펜션 기술의 노하우를 다르게 적용하고 있어 아우디, 벤틀리, 포르쉐 등 브랜드마다 다른 주행 감성을 전달합니다.

     

    우루스 성능을 오롯이 전달할 파워트레인에 대해 가늠해 보죠.

     

    우루스 실내 1열
    우루스 2열 뒷좌석

     

    2. 제원 및 성능


    폭스바겐 파워트레인 중 성능이 좋은 엔진은 다양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차량 폭스바겐 산하 부가티 슈퍼카 엔진 또한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루스 콘셉트 모델 V12 기통 엔진을 소개해 기대했지만, 벤틀리와 공유한 4.0L FSI 트윈 터보 차져 V8 기통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우루스 제원 

    4.0L FSI 3,38 kg/ hp의 무게 대비 출력비
    최고출력 650 마력
    최대토크 86.8 kgm
    변속기 8단 자동(ZF8HP)
    가속능력 (0~100Kmh) 3.6초
    최고속도 305Kmh
    주행모드 6개 지원
    구동 4WD
    무게 2,200Kg

    람보르기니 우루스 파워트레인에 대해 조금 더 깊게 들어가면 카이엔, 파나메라, 벤틀리 콘티넨탈, 아우디 S 및 RS 모델과 공유하게 되죠.

     

    여기서 람보르기니는 세계 최대 크기의 우루스 전용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 세트를 개발했으며, 전면은 440mm 디스크, 후면은 370mm 디스크 크기의 전면은 10 피스톤 캘리퍼를, 후면은 1 피스톤 캘리퍼를 사용해 잘 달리면서도 빠르게 멈출 수 있는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주행 성능을 올려 줄 사륜구동 시스템은 엔진 토크의 40%를 프런트 휠로, 60%는 리어 휠로 전달하고 상황에 따라 토크 벡터링 필요한 경우 전방으로 70%, 후방으로 87%까지 배분하여 성능을 높이게 되죠.

     

    람보르기니 우루스 주행 모드에는 스트라다(거리), 스포츠, 코르사(트랙), 테라(흙), 사비아(샌드) 및 네브(눈길) 주행 모드가 적용되며, 세 가지 주행 모드는 오프로드 패키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루스 탑승 인원은 4~5명까지 제공하고 있어 일상은 가족과 함께 고려해도 되죠.

     

     

    3. 가격 및 옵션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은 각 나라별 다르지만, 미국 일반 모델 출시 가격은 20만 달러 2억이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여기에 람보르기니 우루스 차량 가격 외 각종 패키지 옵션을 첨단 기술 부분과 차체(캘리퍼스, 페인트, 휠, 듀얼 배기 팁) 선택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소한 옵션 ADAS 패키지 포함 헤드 업 디스플레이, 테일게이트 등 선택에 따라 미국이라도 약 2억 5천 이상의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국내는 조금 더 비싼 가격 구성이겠죠?

     

    미국 람보르기니는 2019년 3,500대 판매 목표를 두고 있어 앞서 2017년 대비 300% 이상 판매 목표를 자신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스포츠 세단과 슈퍼카 또한 판매량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우루스 SUV 모델은 머릿속, 가슴속에서 존재하는 게 더 아름다운 차량이 아닌지 싶습니다. 궁금할 수 있는 람보르기니 우루스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