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셀토스 제원 공개한 가솔린 2 + 디젤1
    국내자동차/기아 2019. 6. 21. 10:29

    기아 셀토스 제원 공개한 가솔린 2 + 디젤 1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 제원을 공개하며 인도 출시를 알렸습니다. 기아 셀토스 제원의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엔진과 2.0 가솔린, 1.6 디젤 엔진 기반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셀토스는 미래 지향적인 기술적 특징과 공간 및 세계 정상급 안전성을 결합한 제품으로, 파워트레인은 Smartstream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쏘나타 DN8 처럼 다양한 옵션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1. 셀토스 수요층


    기아 셀토스는 젊은 고객에게 걸맞는 최첨단 기술 및 안전 주행 장비를 가득 담아 출시 예정을 알렸는데요. 기아 셀토스는 연결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기술 기능 덕분에 SUV 편의성 바탕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성으로 경제성까지 가치를 높였기 때문입니다. 

     
    기아차는 인도 시장 진출에 새로운 핵심 전략 신차를 출시함으로써 판매를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기아 셀토스는 2019년 하반기부터 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기아차는 하반기 셀토스의 인도 론칭과 함께 향후 3년 내에 인도 시장 탑 5 제조사로 성장 목표를 언급했습니다.

     

    젊은 층 수요에 맞게 디자인적 매력은 높이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함께 옵션에서 역대 상품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는 내용을 확인해 보죠.

     

     

    2. 디자인


    공개한 외관의 기아 셀토스 디자인을 두고 자동차 전문 사이트 댓글의 해외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셀토스 외관 디자인 이 좋다는 반응과 기아차가 더 잘할 수 있는데, 잘하지 못했다는 반응 등 다양한 댓글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요.

     

    조금 특이한 댓글은 디자인적 요소가 "너무 많아 과하다"는 표현과 함께 과도한 디자인은 중국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셀토스 댓글에서 디자인 매력이 좋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고 문제점 지적으로 에바 가루를 꼽거나, 파워트레인 문제를 언급하는 등, 일부 문제를 나열한 댓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셀토스 실내

     

    3. 편의 및 제원


    기아 셀토스는 혁신적인 UVO CONNECT 시스템과 연동하여 터치 스크린 및 스마트 폰과 호환하여 운전자를 디지털 시대로 이끌고 세계 운전자를 연결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연결성을 잘 전달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25 인치 및 TFT LCD 와이드 스크린에 내장된 기아 라이브 시스템 특징으로 기반합니다. 

     

    이 시스템은 자체 SIM 카드를 사용하여 교통 정보, 일기 예보 및 관심 지점과 같은 드라이브 중 실시간 데이터를 검색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어 스마트 폰과의 호환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셀토스 실내는 선택 옵션으로 소리의 감성적 시각화(Emotional visualization of sound)를 콘셉 한 재생 중인 음악의 비트에 따라 자동차 실내에 다양한 조명 효과를 연출하는 ‘사운드 무드 램프(Sound mood lamp)’가 탑재돼 차별화된 감성 공간을 제공하게 됩니다.

    사운드 무드 램프는 8가지의 ‘은은한 조명’과 6가지의 ‘컬러 테마’로 구성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죠.

     

    기아 셀토스 제원은 1.6 리터 T-GDI 터보 차지 가솔린 엔진으로 177ps, 2.0 리터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은 149ps, 1.6 리터 디젤 엔진은 136ps 출력을 발휘합니다. 

    시장에 따라 셀토스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7 DCT), 6단 자동 변속기 (6AT) 및 무단 변속기 (CVT)와 같은 요구 사항 및 운전 스타일에 맞게 최대 3가지 자동 변속기 옵션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기아 셀토스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후측방 충돌 경고(BCW),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하이빔 보조(HBA)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이 적용돼 운전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해외 기아차 셀토스 소개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이며 국내 셀토스 24일 사전계약 진행에 따라, 기아 셀토스 새로운 소식은 업데이트 정보 통해서 전달할 계획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