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경 닦는법 안경닦이 세탁 렌즈 세척방법
    생활 2019. 7. 24. 16:30

    안경 닦는법 안경닦이 세탁 렌즈 세척방법

     

    무더운 날씨네요. 땀이 많이 나고 유분이 많은 시기죠. 안경 닦는법 그리고 안경 닦이 세탁 방법을 중점 공유하겠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유독 땀이 많이 흐르는 시기입니다.

     

    얼굴엔 개기름(유분)이 좌르륵 올라, 안경테와 렌즈 모두 유분이 많이 묻죠. 이 시기에는 안경 닦이 천으로 닦아도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해 안경을 아무리 깨끗하게 닦아도 유분이 렌즈가 머물고 있어 개운하지 않습니다.

     

    안경테는 무테와 일반테 구분합니다. 무테일 경우 안경 닦이도 쉽고, 가벼움 때문에 이용을 하는 편이죠. 일반테 경우, 렌즈 프레임 때문에 무테 대비 잘 닦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두 안경테의 차이가 있지만, 렌즈를 닦는 법에 대해서 같은 방법인데요. 보유 중인 일반테와 무테 어떤 것이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깨끗함을 유지 중입니다.

    자~ 그럼 안경테 닦는 법 이럴 땐 이렇게 해보세요.

     

     

    1. 안경닦이 세탁


    안경 닦이 세탁 시기를 구분할 땐 앞서 언급한 데로 큰 오염 없이도 안경을 닦을 때 유분이 렌즈에 도포되는 상태가 된다면 안경 닦이 천은 세탁해야 합니다.

     

    ② 유분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중성세제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중성세제가 많습니다. 중성세제를 이용해 안경 닦이 세탁을 할 때는 특별히 신경 쓸 것 없이 물에 천을 젖시고 손으로 주물럭 거린 후 흐르는 물에 헹굼후 말리면 됩니다. 

     

    마지막 헹굼은 될 수 있으면 흐르는 물이 좋습니다.

     

    안경 천에 묻어 있던 유분은 중성 세제로 인해 깨끗하게 씻기게 되고 이를 말린 후 안경을 닦으면 새것처럼 깨끗함이 보일 정도로 잘 닦입니다. 

     

    팁 : 안경 전문 중성세제가 없을 경우, 집에서 사용하는 설거지용 주방 세제도 좋습니다. (직접 실험한 방법은 주방세제를 이용하였습니다) 

     

    닦아 보니 유분 끼는 사라지고 깨끗하게 안경이 닦이네요.

     

     

    2. 안경 닦는 법


    중성 세제를 이용해 안경에 묻혀있는 유분을 제거합니다. 방법은 중성 세제를 이용해 손으로 거품을 내어서 손가락으로 렌즈와 안경테를 골고루 유분이 제거되도록 살짝 문지르며 닦습니다.

     

    팁 : 안경 전문 중성세제가 없을 경우, 집에서 사용하는 설거지용 주방 세제도 좋습니다.  

     

    이후 건조는 휴지 손바닥에 대고 안경을 톡톡 물기를 제거 후 이용하고, 먼지 분무기(클리닝 브로워)를 이용해 남아있는 물방울을 날려버립니다.

     

    실제 중성 세제를 이용해 세척 및 닦은 안경

    앞서 안경 닦이 세탁한 것을 이용해 마지막으로 렌즈를 닦아주면 말끔한 상태가 됩니다. 직접 확인하고 깨끗하게 닦이는지 실험해서 결과 내용을 확인한 것입니다. 이 두가지 세척과 세탁 방법으로 일상의 안경 닦는법, 항상 내 눈처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오염 부위가 많을 경우 가까운 안경점에서 초음파 세척기 이용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