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아우디 Q3 스포츠백 공개, 특징은?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9. 7. 28. 21:07

    2020 아우디 Q3 스포츠백 공개, 특징은?

     

    독일 아우디는 2018년 7월 Q3모델을 7년 만의 풀체인지를 공개했었죠. 2019년 7월 19일, 1년 공백을 두고 이번엔 아우디 Q3 스포츠백을 공개했습니다.

     

    이로써, 벤츠 GLC SUV와 쿠페처럼 아우디 Q3와 Q3 스포츠백 (Audi Q3 Sportback)으로 라인업이 갖추게 되었습니다. 독일 3사(벤츠, 아우디, BMW) 모두 쿠페와 SUV 스타일 라인업으로 치열한 경쟁을 예상하게 되었는데요. 최근 공개한 아우디 Q3 스포츠백 정보를 확인해 보죠.

     

    먼저, 출시 중인 BMW X3, 벤츠 GLC쿠페와 경쟁할까요? 이 차의 동급은 BMW X1 또는 X2, 벤츠 GLA, 볼보 XC40 모델과 경쟁할 모델입니다.

     

    경쟁 차급에서 스타일은 아주 좋은 편이죠? 

     

    1세대 Q3 후기 모델, 그리고 2세대 스포츠백

     

    1. 기본


    아우디는 럭셔리 세단과 SUV 차량으로 인정받습니다. 여기엔 화려한 외관, 편안하고 거주성 높은 실내, 콰트로 주행 감성, 주행 안전성을 확보한 것에서 일반 차량과 거리감을 둔 럭셔리 차량으로 인정받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본 바탕으로 아우디에서 세분화로 외장, 도장, 소재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죠.  

    중소형 유럽 차량 중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 앞도적인 시선


    전면부 대형 그릴과 아이드 해드램프를 통해서 강렬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티타늄 외장은 공기 흡입 덕트 및 콰트로 로고 프레임, 단일 프레임, 공기 흡입구의 측면 플랩, 루프 가장자리 스포일러 등 다양하게 사용하여 스타일에서 고급스러움을 전달합니다.

     

    이 같은 디자인은 앞서 공개한 아우디 Q8의 디자인의 방향성을 그대로 담은 패밀리룩을 연출하였죠. 곳곳의 명암을 나타내듯 근육질적인 라인과 대형 휠에서 멋스러움을 높였습니다.

     

    압도하는 헤드램프와 지루하지 않고 심플한 테일램프 턴 시그널은 형상은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덕분에 아우디의 스타일과 고급스러움이 더욱 나타내는 것 같죠.

     

    3. 파워트레인


    아우디 Q3 스포츠백 파워트레인은 유럽 시장은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을 제공됩니다. 

     

    2.0 TFSI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 (아우디 Q3 스포츠 백 45 TFSI S 트로닉) 경우 230 마력, 2.0 TDI는 150 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Audi Q3 Sportback 35 TDI S tronic)

     

    예외로, 하반기 유럽은 강력한 디젤 엔진과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보급형 가솔린 엔진을 포함 해 다른 엔진이 금년 후반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미국 출시 모델은 위 1.5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 예정이죠. 아우디 Q3 스포츠백(Sportback) 크기는 길이 4.50 미터, 너비 1.84 미터, 높이 1.56 미터, 휠베이스는 2.68 미터입니다.

    그럼 실내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죠.

     

    4. 실내


    아우디 Q3 스포츠백 실내 장비에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통해 운전자가 사용하는 대각선 10.25 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의 아날로그 계기판은 이젠 없어졌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MI)에, 많은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대시 보드의 중앙에는 10.1 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기능을 선택하면 음향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공조 조절 장치와 함께 디스플레이는 인체 공학적으로 운전자 쪽으로 10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으로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네 가지 표준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선을 유지하는 데 있어 운전자를 지원하며 후방 사각지대에서나 차선을 변경할 때 위험 상황을 알립니다.

     

     

    5. 출시 및 가격


    아우디 Q3 스포트백 유럽 출시는 올 가을부터 출시 예정이라며 아우디 Q3 스포트백 가격을 공시했습니다. 

     35 TDI S tronic 40,200 유로
     45 TFSI 콰트로 S tronic 46,200 유로

    두 가지 먼저 출시 후 다른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스포츠백 스타일을 통해 매력을 높인 아우디 Q3 스포츠백 소식이었습니다.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아우디 신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