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 앞도적인 비주얼 제원 가격 특징은?
    국내자동차/쉐보레 2019. 10. 4. 15:26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 앞도적인 비주얼 제원 가격 특징은?

     

    2019년 10월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은 콜벳 역사상 최초의 하드탑과 미드 엔진 컨버터블로서 세계 시장에 매력을 발산하며 선보였다.

    중간 엔진 2020 콜벳 스팅레이는 컨버터블로서 무엇보다도 먼저 설계되었다. 

     


    콜벳 컨버터블은 하드탑은 기존의 소프트탑 디자인에 비해 더욱 조용하고 보안이 강화며 깔끔한 외관을 제공한다.


    쉐보레는"처음부터 우리의 목표는 고객들이 하드탑 컨버터블을 선택할 때 어떤 기능, 성능 또는 편안함을 희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라고 밝히며 콜벳 프로그램 기술 매니저는 "컨버터블임에도 탁월한 짐칸 용량과 트랙 기능뿐만 아니라 쿠페와 동일한 디자인 테마를 유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1. 디자인 방향성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은 쿠페처럼 디자인은 전투기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 제트 엔진에 사용되는 하우징을 적용해 공기역학적 영향력 형태의 나셀을 특징으로 한다. CERV(Chevrolet Engineering Research Vehicle) 콜벳 SS 및 SR2 컨셉트에서도 사용되었던 나셀[1]은 실내로 들어가는 공기 재순환을 줄이고 상단을 위아래로 하여 눈에 띄게 이국적인 프로필을 제공하게 했다. 

     

    [1] 나셀



    외관적 앞도적인 디자인의 비율은 컨버터블 투피스 탑이다. 최대 48 kmh 속도에서 활성화되고 16초 이내에 접을 수 있다. 6개의 전기 모터(코벳 우선)로 구동되며, 정확한 제어를 위해 인코더를 사용해 유압 시스템에서 전기 모터로 전환하게 된다. 차체 색상의 루프는 기본 제공되며, 금속 색상의 탄소 플래시 나셀과 지붕은 선택 옵션 사항이다.

     



    2. 콜벳 컨버터블 성능 제원


    쉐보레 콜벳 쿠페와 마찬가지로 컨버터블 제원은 차세대 6.2L 소형 블록 V8 기통 LT2 엔진에 의해 구동되며, 이 엔진은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자연 흡기로 구동된다. 

    성능은 최고출력 495마력과 최대 65.1 kgm (637Nm)의 토크,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페어링 되어 빠른 변속과 뛰어난 동력 전달 기능을 제공한다. 


    이 변속기는 매뉴얼의 활기차고 직접 연결된 느낌과 자동의 고급 주행 편의성 등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하도록 독특하게 설계되었다. 이중 패들 디클러치 기능은 운전자가 더 많은 수동 제어를 위해 양쪽 패들을 잡음으로써 클러치를 분리할 수 있게 해 준다.

     



    3. 콜벳 컨버터블 평가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 디자인에서 슈퍼카 못지않은 디자인을 선보이며 6.2L 자연흡기의 민첩한 엔진 조합은 터보 엔진과 다르게 초반 민첩한 주행을 보일 전망이다.

    다만, 미국 스포츠카는 역사적 머슬카의 근유질적인 비율과 엄청난 출력에 차체가 제어가 쉽지 않은 듯,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야생마 기질을 보여 왔었다.

     

    포드 머스탱


    일반인에게는 미국 스포츠카는 길들이기 힘든 야생마처럼 출력이 높아질수록 감당하기 힘들었던 특징을 보여왔다.

    반면, 유럽의 스포츠카는 출력이 높으면서도 부드러움과 차체 컨트롤 때문에 과감한 주행 속에서도 여유로움을 보였다.

     

    두 차량을 단적인 면을 비교한 내용이지만, 최근 포드 GT와 쉐보레 또한 유럽식 주행 방식처럼 과감하면서도 부드러움을 담고 있다.  

     

    AMG E63 


    새롭게 선보인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 또한 부드러움 주행 속에서 과감한 스타일의 유럽식 고성능 차량으로 더욱 다듬어지면서 세계 마니아에게 인기를 보일 전망이다.

    쉐보레 콜벳 컨버터블 시작 가격은 (미국 출시 가격)
    1LT 67,495 달러
    2LT 74,295 달러
    3LT 78,945 달러

     
    특히, GT 모델처럼 장거리 주행의 여행에도 넉넉한 골프채 2세트 정도를 트렁크에 보관할 수 있고 컨버터블은 또한 쿠페의 앞쪽 수납칸을 유지할 수 있게 설계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