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스타 2 모델 3 경쟁..가격 제원 특징은?유럽자동차/볼보 2019. 10. 21. 15:32
폴스타 2 모델 3 경쟁.. 가격 제원 특징은?
여러분은 지금쯤 폴스타에 대해 잘 알고 있을 듯하다. 볼보의 경주팀이 전기차 성능 브랜드로 변모했다. 폴스타 2 모델은 전기차 기반으로 출시할 모델이었고 유럽에서 출시하며 공개한 내용을 중점 확인할 사항으로 정리했다.
폴스타 2 모델은 3가지 정도 참고할 수 있는데, 직접적인 경쟁과 성능, 그리고 가격 비교, 폴스타 전기차 모델에 새롭게 적용한 기술 내용이다.
먼저 폴리스타 2가 경쟁 모델로 꼽는 것은 테슬라 모델 3을 겨냥했다. 테슬라 모델 3은 트림에 따라 약간 다르지만, 스탠더드, 롱 레인지, 퍼포먼스 버전을 두고 있고, 롱 레인지 버전은 폴스타 2와 성능과 비슷한 가격을 두고 있다.
폴스타 2는 약 5만 8천 파운드 가격과 수랭식 78 kWh 배터리로부터 약 500Km의 범위 대중 시장 세단형 스타일의 EV차량이다. (독일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출시가 64,600유로)
사륜구동이며, 제로백 5초 이내에 (0~100 Kmh)를 주행하며, 402hp 출력을 선보인다.
폴스타에서는 사람들이 운전을 완전히 즐길 수 있는 차량을 만들고 싶었다면 새시와 브렘보 4P 브레이크,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타이어 설정 및 테스트에서 지속적인 개선을 하는데 오랫 시간을 보냈다는 언급한 바 있다.
그 내용을 증명하는데, 유럽 탑기어 리뷰를 참고할 수 있었는데 2개의 드라이브의 고성능 댐퍼를 이용해 험한 도로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는 내용을 참고할 수 있었다. 이러한 주행에는 브렘보 회생제동 시스템과 50:50 무게 배분으로 모델 3 보다 우수한 민첩성을 보인다는 내용이다.
한편, 모델 3에서는 롱 레인지 버전에 필적하는데, 해당 버전은 사륜 구동이기도 하지만, 가격은 4만 7천 파운드에서 약간 더 저렴하다.
두 차량은 해외에서 비슷한 가격과 성능에서 참고할 내용이었다면 세 번째 내용은 폴스타 2 새로운 시스템이다.
최근 볼보 XC40 리차지 (전기차) 함께 폴리스타 2는 구글의 통합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최초로 사용한 차량이다. 즉, 내비게이션은 구글 지도에 의해 제공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으며(주로 미디어 기반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음), 구글 음성 보조 기능은 매우 유용하다.
로그인하지 않고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지만 구글 계정과 연결하면 더 좋다. 무엇보다도 휴대폰이나 컴퓨터에서 검색한 곳이 자동으로 내비게이션으로 떠오르며 자동차는 연결된 스마트 홈 장치와 통신할 수 있게 된다.
막상 소개한 내용에서 폴스타 2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차이에 대해서 더 궁금해질 수 있다.
다른 차량에서도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 (앱 실행)와 달리, 폴스타 2 인포테인먼트를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방식의 항상 새로움을 전달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최초의 전기 차이다. (흔히 볼 수 있는 IOS 업데이트 방식을 생각하면 쉽다)
폴스타 CEO는 "새시 R&D 팀은 업계에서 가장 탁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들은 폴스타를 위한 독점적인 드라이빙 자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