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신형 트레일 액티브 추가 셀토스 넘을까??
    국내자동차/쉐보레 2019. 11. 25. 16:58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신형 트레일 액티브 추가 셀토스 넘을까??


    미국 쉐보레에서 11월 20일 신형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ACTIV)를 공개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시작 가격 20,000달러 이하부터라는 문구에 국내 출시에 압도적인 판매량 예상하게 했다.

    그러나, 쉐보레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면, 두 가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를 운영한다는 소식이다.

     

    액티브(ACTIV)

    쉐보레 블레이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 쉐보레 정책에 따라 아시아 출시 모델은 "트레일블레이저" 임,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 기존 모델을 미국 출시명 그대로 "블레이저"라고 소개하고, 액티브 모델은 트레일블레이저로 구분하였음. (아시아 출시 모델은 모두 "트레일블레이저"라고 부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국내 출시에 두 가지 모두 출시할 계획을 볼 수 있는데, 두 모델의 차이가 큰 것이 작성된 정보를 전달할 내용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RS 모델을 뒤로하고 먼저, 확인할 모델은 ACTIV 새로운 트림을 소개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블레이저 ACTIV (다양한 트림)


    1.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어떤 차?


    미국 자동차 전문 채널을 통해 알아본 신형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모델은 소형 SUV 크기의 새로운 모델이면서 디자인은 같다.

    각 트림에 따라 엔진과 변속기가 다르게 적용될 전망이다. (한국 출시는 다를 수 있음) ACTIV RS 모델은 1.3L 터보 엔진, 9단 변속기, AWD 구동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크기, 전장 (4,411mm), 전폭 (1,808mm), 전고 (1,633~1,664mm), 휠베이스 (2,640mm) 차체로 소형 SUV이다.

     

    쉐보레에서 출시할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모델은 작은 차체의 플랫폼은 뷰익 앙코르 GM VSS-F 플랫폼을 공유했다. 한마디로 쉐보레 트랙스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했다. 


    소형 SUV 차체 크기에 기존 쉐보레 블레이저와 디자인은 같다. 따라서, 엔진과 변속기 주행 방식에 차이를 둔 소형 SUV급 차체에 20,000달러 이하 가격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특징은?


    액티브 모델은 오프로드에 접합한 충격 흡수 타이어가 장착되었고 ACTIV 댐퍼는 험로 주행 중에는 차량 성능을 높이고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조정되었다. 한국 지형에 맞는 17인치 타이어와 사계절 트레드 패턴이 특징이다.

    트레일블레이저 ACTIV의 전면 페시아가 개선과 외부의 차별화에는 투톤 루프, 기본 루프 레일 및 사다리꼴 배기 팁이 포함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의 쉐보레 미디어 소개에서 작은 차체 파워트레인은 1.2L 또는 1.35L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ACTIV 및 ACTIV RS 트림을 선보였다. 외신에서 언급한 내용을 보면 1.35L 에코텍 I3 가솔린 터보 엔진의 소개에 따라 ACTIV RS 모델은 쉐보레 말리부 신형 엔진과 같은 제원을 예상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제원은 트림에 따라 약간 다르게 FF구동, AWD 구동, CVT, 9단 변속기 중 상위트림과 하위 트림을 다르게 제원이 적용된다. (국내 출시는 다를 수 있음)

     

    ACTIV 실내



    3. 쉐보레 블레이저 차이는?


    2018년 6월 최초 공개된 블레이저는 국내 쉐보레 마니아의 기대감을 가지고 있던 SUV이다. 쉐보레 블레이저는 5~7인승 모델로 국내 아직 출시하지 않은 드림카로 꼽혀 왔었다. 


    쉐보레 블레이저 2.5L와 3.6L 가솔린 엔진 중 선택에 따라 높은 제원은 최고출력 308마력, 9단 하이드라 매틱으로 무장하였고 성능과 크기에서 블레이저 액티브와 다르게 구분 짓는다.

     

    블레이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미국 쉐보레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최하위 모델 30,000달러 시작 가격, 2.5L 그리고 3.6L 가솔린 엔진 중 선택, 차체 크기 전장 (4,862mm), 전폭 (1,946mm), 전고 (1,702mm)이다.

    국내 마니아에게 시선 집중받던 블레이저가 쉐보레 정책에 따라 두 가지 크기로 셀토스 그리고 싼타페와 경쟁한다는 소식으로 볼 수 있다.

    새로운 트림을 추가한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ACTIV는 (국내에서 생산하여) 미국에서 2020년 봄부터 판매한다는 소식을 전달하였고 국내 또한 비슷한 시기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래 영상은 2019 LA 모터쇼에서 공개한 ACTIV 트림과 ACTIV RS 트림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