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 예정일 진행 사항은?
    국내자동차/기아 2019. 12. 15. 08:00

    2021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 예정일 진행 사항은? 

     

    차세대 2021 기아 카니발 4세대 출시의 궁금항은 2019년 8월 스파이샷이 나오면서 국내 기대감을 높였다.

    이후, 2021 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소식의 궁금함을 정리한 내용을 찾기 힘들다. 

     


    이번 2021 카니발 풀체인지는 4세대 모델로 프로젝트 [KA4] 명칭으로 2020년 3분기 출시 예정이다.

    국내명 : 카니발(CARNIVAL)
    해외명 : 세도나(SEDONA)


    내년 가을, 추석이나 되어야 볼 수 있다. 따라서 카나발 풀체인지는 2020년 10월 추석 출시 전, 9월 초쯤 사전 계약 진행을 예상된다.

     

    이미치 출처 "배보드림"



    1. 경쟁 모델


    앞서 국내 자동차 미디어 매체에서 현대자동차가 "혼다 오딧세이"를 따라잡겠다는 내용으로 기사를 볼 수 있었다. 2021년형 밴의 국내 실질적인 경쟁 차량은 변경을 앞둔 신형 투리스모, 신형 시에나, 신형 카니발에서 두각을 보일 전망이다.

     

     


    세계 출시 중인 카니발은 미국, 사우디, 인도, 호주, 인도네시아, 말레시아, 베트남, 태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 중이며 경쟁 모델로는 일본차와 판매에서 대부분 경쟁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기아와 현대차가 달라졌다.

    해외 영임된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예전과 구분 짓는 달라진 시각과 지휘 아래, 기아차는 K5 디자인을 최상급으로 올렸고 수입차에서 볼 수 없었던 편의성과 첨단 기술을 선보였다.

     


    기업의 발전을 보여준 이유에 최근 1~2년 사이 해외 알아주는 자동차 세계 기업에 투자와 협력으로 발전을 이끌어 냈다. 첨단 기술의 자율주행, AI, 라이다 및 센서 제어장치, 플랫폼, 음성인식 및 인공 지능 등 세계 수준까지 올렸다. 


    이러한 행보에 젊은 기업가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의 미래를 대비하는 다양한 시선과 세계 기업의 과감한 투자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언급한 "경쟁 모델을 잡겠다"는 말에 신빙성을 나타낸다.

     


    2. 카니발 파워트레인


    기아 카니발 파워트레인 소식은 현재 출시 모델과 약간 다르다. 2.2L 디젤, 2.5L 터보, 2.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할 계획에 있다.

    3.3L 가솔린 엔진을 제외하면서 2.5L 터보 엔진을 적용하게 되고, 하이브리드 트림을 추가하면서 디젤 못지않은 데일리카 미니밴의 경제성을 높일 전망이다.

     


    카니발 풀체인지 엔진의 제원 성능은 언급하지 않아도 아직 출시하지 않은 2.5L 터보 쏘나타 N의 출력과 토크 등 언급한 바 있다. 


    2.5L 가솔린 엔진은 기아 K7 프리미어에 출시 중이다. 여기에 디젤 2.2L 엔진은 기존 탑재하고 있어 소개가 필요하지 않다.

     

    "아빠"라는 명칭에 한잔 마시는 커피 타임에서도 가족과 함께 하고픈 생각을 한다. 주말이면 함께 캠핑장이라도 찾으려는 마음에 넉넉한 공간의 카니발에 시선이 멈춘다.

    발전하는 현대/ 기아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최근 출시 사전 계약에서 대부분 1만대를 넘는 판매율을 나타내고 있다.

    편의성, 안전성, 첨단 기술 등 다양한 매력을 제시하고 있는 기아차 카니발 풀체인지 진행 소식에 기대감을 높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